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우주소녀, 8인 체제…루다·다원·중국 멤버 3인 재계약 불발 [전문]

기사입력2023-03-03 14:23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그룹 우주소녀 루다, 다원과 중국인 멤버 3인을 제외한 멤버 8인이 스타쉽엔터테인먼트와 재계약을 맺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3일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최근 소속 아티스트인 우주소녀의 멤버 엑시, 설아, 보나, 수빈, 은서, 여름, 다영, 연정 8인과 재계약을 맺었다"고 알렸다.

스타쉽 측은 "당사와 멤버 루다, 다원과 오랜 시간 진솔하고 심도 있는 논의를 이어왔으나, 아쉽게도 전속 계약을 마무리하게 되었다"며 "우주소녀 활동을 함께 했던 위에화 엔터테인먼트 소속의 선의, 성소, 미기 3인의 멤버도 우주소녀로서의 계약이 자동 종료됐다"고 전했다.

이어 "재계약을 체결한 멤버들에 대해서도 우주소녀 활동 및 다방면에서 멤버들의 활동이 더욱 빛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이겠다"며 "전폭적이면서도 체계적인 지원을 아낌없이 펼쳐나갈 것을 약속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우주소녀는 지난 2016년 첫 미니 앨범 'WOULD YOU LIKE?(우 쥬 라이크?)'를 발매하며 가요계에 데뷔했다. '이루리', '너에게 닿기를', '부탁해', '비밀이야', '꿈꾸는 마음으로' 등 히트곡으로 큰 사랑을 받았다. 지난해 6월 방송된 엠넷 예능프로그램 '퀸덤2'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이하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스타쉽 엔터테인먼트입니다.

먼저 우주소녀를 변함없이 응원하고 사랑해 주시는 국내외 우정분들께 다시 한번 깊은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스타쉽 엔터테인먼트는 최근 소속 아티스트인 우주소녀의 멤버 엑시, 설아, 보나, 수빈, 은서, 여름, 다영, 연정 8인과 재계약을 맺었습니다.

당사와 멤버 루다, 다원은 오랜 시간 진솔하고 심도 있는 논의를 이어왔으나, 아쉽게도 전속 계약을 마무리하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루다, 다원이 보여준 각고의 노력과 헌신에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당사는 루다, 다원 2인의 선택을 존중하며 새로운 활동과 앞으로 나아갈 길을 응원하고 지지하겠습니다. 또한, 우주소녀 활동을 함께 했던 위에화 엔터테인먼트 소속의 선의, 성소, 미기 3인의 멤버도 우주소녀로서의 계약이 자동 종료됨을 알려드립니다.

그동안 쌓아왔던 상호 간의 신의와 신뢰를 바탕으로 재계약을 체결한 멤버들에 대해서도 우주소녀 활동 및 다방면에서 멤버들의 활동이 더욱 빛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전폭적이면서도 체계적인 지원을 아낌없이 펼쳐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새로운 출발선 앞에 서 있는 우주소녀 멤버들에게 따뜻한 격려와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iMBC 백승훈 | 사진 iMBC DB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