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장미란 나오다 방송중단…'유퀴즈' 측 "진심으로 사과" [공식입장]

기사입력2023-02-23 07:39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유 퀴즈 온 더 블럭' 측이 방송중단 사고를 해명하고 사과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23일 tvN 예능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 측은 "182회 최종 편집 과정에서 기술적인 오류가 발생하여 마스터 입고가 늦어졌고, 그로 인해 본방송이 중단되고 지난주 방송분(181회차)이 대신 송출되는 사고가 일어났다"고 상황을 설명했다.

앞서 전날 방송된 '유퀴즈' 182회는 '천재와 싸워 이기는 법'이라는 주제로 역도 국가대표 출신 장미란 교수, 음악인 정재일 등이 출연했다. 그러나 장미란의 출연분이 방송되던 중 갑자기 지난 방송에 출연했던 건축가 승효상이 등장하는 화면으로 전환됐다. 해당 문제는 약 30분 넘게 해결되지 않았다.

이에 대해 '유퀴즈' 측은 "시청자 여러분께 큰 불편을 끼쳐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금일 방송되지 못한 전 역도 국가대표 장미란 자기님의 방송분은 차주 수요일(3월 1일) '유퀴즈' 183회 본 방송 시간에 방송될 예정"이라고 알렸다.


갑작스런 방송 중단에 출연분량을 잃은 장미란에게도 사과의 뜻을 전했다. "장미란 자기님께서 소중한 시간을 내주신 점을 감안하여, 시청자 여러분께 보다 깊이 있는 이야기를 전하고자 노력했습니다만 결과적으로 큰 실수로 물의를 빚어 죄송하다는 말씀을 올린다"며 "추후 제작 관리 절차를 더 견고히 하여 유사한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이하 '유퀴즈' 측 입장 전문.]

금일(22일) 발생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방송 사고 관련 사과 말씀드립니다.

'유 퀴즈 온 더 블럭' 182회는 최종 편집 과정에서 기술적인 오류가 발생하여 마스터 입고가 늦어졌고, 그로 인해 본방송이 중단되고 지난주 방송분(181회차)이 대신 송출되는 사고가 일어났습니다. 시청자 여러분께 큰 불편을 끼쳐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금일 방송되지 못한 전 역도 국가대표 장미란 자기님의 방송분은 차주 수요일(3월 1일) 저녁 8시 40분 '유 퀴즈 온 더 블럭' 183회 본 방송 시간에 방송될 예정입니다.


제작진은 장미란 자기님께서 소중한 시간을 내주신 점을 감안하여, 시청자 여러분께 보다 깊이 있는 이야기를 전하고자 노력했습니다만 결과적으로 큰 실수로 물의를 빚어 죄송하다는 말씀을 올립니다.

추후 제작 관리 절차를 더 견고히 하여 유사한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유 퀴즈 온 더 블럭'을 아껴주신 시청자 여러분과 출연해 주신 장미란 자기님께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iMBC연예 백승훈 | 사진제공 tvN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