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맨 이경규가 자신의 MBTI를 INTJ라고 밝혔다.

2월 20일 방송된 KBS2 '개는 훌륭하다'에서는 MBTI를 소재로 MC들이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장도연은 이경규에게 "요즘에는 새로운 사람 만나면 호구조사를 하지 않나. MBTI 이야기 많이 하는데 어떻게 되시냐"고 물었다.
이경규는 "방송을 했는데 용의주도하고 잔머리가 뛰어나다더라"면서 "NITJ"라고 언급했다.
이에 장도연은 "INTJ"라고 정정해 웃음을 자아냈다.
강형욱은 "나는 다 갖고 있다"고 답했다.
이에 장도연은 "맞다. 어느 컨디션이냐 상황이냐에 따라 다르기도 하다"고 맞장구 쳤다.
그러나 이경규는 "저는 아직도 혈액형 믿는다"고 하며 혈액형으로 화제를 돌렸다.
이에 장도연은 지지 않고 "저는 별자리도 좋아한다"면서 웃음을 자아냈다.
이후 장도연은 MBTI에 해당하는 견종을 언급하며 "INTJ는 쌀쌀맞지만 막상 대화해보면 관용적인 것이 특징이다"면서 시베리안 허스키와 비교했다.
강형욱은 "시베리안 허스키는 좀 쌀쌀 맞은 편이다. 안기는 맛은 없다. 시큰둥하다고 해야 하나?"라고 설명했다.
반면 ISFJ인 장도연에 해당하는 견종은 온순하면서 적대감을 잘 드러내지 않는 뉴펀들랜드로 꼽혔다.
한편 매주 월요일 밤 11시10분 방영되는 '개는 훌륭하다'는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반려견과 사람이 행복하게 어우러져 사는 법을 함께 고민해보는 프로그램이다.
iMBC연예 이소연 | 화면캡쳐 KBS2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