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는 ‘2022 카타르 월드컵’을 맞아 김성주, 안정환, 서형욱, 박문성 등 명품 해설진을 필두로 ‘꿈★은 다시 이루어진다.’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20일(일) 밤 개막전 카타르 vs 에콰도르 경기를 시작으로 29일간의 월드컵 대장정에 돌입했다.
특히 MBC는 이번 월드컵 경기의 대부분을 TV에서 중계할 예정으로, 가능한 많은 경기를 시청자들에게 제공함으로써 시청자들의 선택을 넓히기 위해 황금시간대를 모두 월드컵 중계로 채웠다.
그럼에도 TV에서 볼 수 없는 7개 경기, 모로코 vs 크로아티아(23일), 스위스 vs 카메룬(24일), 카타르 vs 세네갈(25일), 튀니지 vs 호주(26일), 폴란드 vs 사우디아라비아(26일), 벨기에 vs 모로코(27일), 카메룬 vs 세르비아(28일) 경기는 MBC 홈페이지에서 ‘월드컵 전용 라이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시청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MBC 홈페이지에서 서비스하는 ‘월드컵 전용 라이브 채널’은 2022 카타르 월드컵의 대부분의 경기를 볼 수 있는 월드컵 전용 채널로, 미방송 되는 7개 경기는 물론 TV에서 중계되는 모든 경기가 제공됨에 따라 TV 시청이 어려운 환경에 있는 시청자들에게도 유용한 서비스다.
특히, 월드컵 전용 라이브 채널 이용자들에게만 주어지는 특별한 혜택도 있다. 2022 카타르 월드컵 기간 중 세 번의 대한민국 경기를 시청하면서 라이브톡에 응원메시지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모바일 배달 상품권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이벤트가 진행 중이기 때문이다. 기간 중 대한민국 경기 모두 응원 톡 메시지를 남기면 당첨 확률도 더욱 높아진다.
또한 월드컵 이모티콘 퀴즈를 풀면 ‘카타르 월드컵 공인구’도 받을 수 있다. 제시되는 이모티콘과 힌트를 보고 퀴즈의 정답을 맞히면 되는 간단한 이벤트이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참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월드컵 전용 라이브 채널과 이벤트에 대한 상세 내용은 MBC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홈페이지(https://2022soccer.imbc.com/) 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페이지에서 2022 카타르 월드컵과 관련한 모든 정보도 실시간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MBC 홈페이지를 운행 대행하고 있는 iMBC는 “월드컵이 세계인의 축제인 만큼 TV뿐 아니라 PC, 모바일 웹, MBC앱 등 온라인에서도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많은 준비를 했다.” 며, “라이브톡과 같은 기능을 통해 온라인에서도 길거리 응원처럼 한목소리로 응원할 수 있는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iMBC연예 김경희 | 사진제공 MBC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