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철의 파워FM'에 프로듀서 미친감성이 출연했다.

18일(금) 방송된 SBS 파워FM '김영철의 파워FM'에서는 프로듀서 미친감성이 'K-razy 리뷰' 코너에서 성시경의 '너의 모든 순간'을 소개했다.
이날 DJ 김영철이 "미친감성 님은 음악 말고 새롭게 도전해보고 싶은 분야 있냐?"라는 한 청취자의 질문을 소개하자 미친감성이 "분야라기보다는 죽기 전에 영어 한 번 잘해보고 싶다"라고 답했고 김영철은 "영어공부는 제가 옆에서 도와드릴 수 있으니까 저에게 곡 하나 주시면 되겠다"라고 응수했다.
이어 미친감성은 "K팝 배우기 50주차다. 음원차트 100위권 안에 있는 노래 중에서 발매된 지 굉장히 오래되었는데도 순위에 있는 곡들을 차트 좀비곡이라고 한다. 예를 들어 2017년에 발매된 방탄소년단의 '봄날', 2018년에 발매된 폴킴의 '모든 날, 모든 순간' 같은 곡들이 있다. 오늘은 발매된 지 무려 9년이 넘었는데도 음원차트에 있는 차트 대좀비곡을 소개하겠다. 제가 개인적으로 가장 많이 듣는 발라드곡, 성시경의 '너의 모든 순간'이다"라고 말했다.
성시경의 '너의 모든 순간'에 대해 미친감성은 "2014년 2월 12일에 발매된 '별에서 온 그대' OST다. 도민준과 천송이의 애틋한 사랑이야기를 담고 있는 곡으로 듣기만 해도 '별그대' 장면이 떠오른다. 성시경은 '희재'. '거리에서','넌 감동이었어' 등 수많은 히트곡들을 가지고 있는데 대중적으로 가장 사랑받는 곡이라고 하면 '너의 모든 순간'을 꼽을 수 있다"라고 소개하고 "이 곡이 많은 사랑을 받은 이유 중 하나가 성시경 씨가 직접 작곡을 했다는 거다"라고 덧붙였다.
이에 김영철이 "저는 이 곡을 진짜 많이 들었는데 성시경 씨가 직접 작곡한 줄은 몰랐다"라며 놀라워했다.
"성시경 씨의 다른 히트곡들은 어떤 분들이 작곡하셨냐?"라는 김영철의 질문에 미친감성은 "성시경 히트곡의 가장 많은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분은 윤종신 씨다. 성시경 씨가 과거 한 프로그램에서 내 노래 중에서 가장 잘된 노래는 '거리에서'다 라고 말씀하셨는데 윤종신 씨가 작사·작곡하셨다. '넌 감동이었어', '한번 더 이별'도 윤종신 씨가 작사·작곡하신 노래다. 그리고 성시경 씨가 콘서트에서 라이브하기 가장 힘들지만 팬들이 가장 좋아하는 곡이라고 언급한 '희재'는 MGR이라는 작곡가의 작품이다. 참고로 이수영의 'I Believe'를 만드신 분이다"라고 답했다.
미친감성은 성시경의 '너의 모든 순간'의 미친 포인트에 대해 "알고보니 작곡 천재 성시경"이라며 "제가 주변 친구들에게 '너의 모든 순간'은 성시경 씨가 직접 작곡한 노래다 라고 말하면 다들 그래? 하면서 놀라는 반응을 보인다. 아무래도 그동안 성시경 씨의 히트곡들은 대부분 프로작곡가들에게 받은 곡이기 때문에 싱어송라이터 이미지는 아니었다. 그런데 성시경 씨가 피아노를 굉장히 잘 친다. 그 실력을 바탕으로 '너의 모든 순간'을 작곡한 거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미친감성은 "가수가 직접 작곡하면 좋다고 생각하는 이유는 자신의 목소리를 최대 장점으로 끌어올리면서 감정 표현까지 다 집중할 수 있어 더 좋은 노래가 나올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더 대중들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거다. 제가 '너의 모든 순간'의 후렴 부분 보컬만 들려드릴텐데 이 보컬 파일은 학생들을 가르치려고 입수한 비공개 파일이다. 성시경 씨의 감정 표현을 한 번 들어보시기 바란다"라며 무반주 상태의 성시경 보컬을 들려줬다.
이에 김영철이 "소름 돋았다. 노래 실력도 실력이지만 감정 표현이 어마어마하다. 웬만한 연기자 저리 가라다"라고 말하자 미친감성도 공감하며 "대박이다. 저도 보컬 파일만 들으면서 어떤 분야에서 대성공한 사람은 엄청난 실력을 가지고 있고 그 실력을 위해서 엄청난 노력을 했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더라. 성시경 씨가 12월 연말 콘서트를 한다고 하는데 이미 전석 매진이다. 이 목소리를 라이브로 들을 수 있다니 가시는 분들, 부럽다"라고 부러움을 표했다.
'김영철의 파워FM'은 매일 오전 7시부터 9시까지 SBS 파워FM에서 방송되며, PC 및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SBS 고릴라'를 통해서도 들을 수 있다.
iMBC연예 이연실 | 화면캡쳐 보이는라디오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