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BTS 부산 콘서트 장소 '아시아드 주경기장'으로 변경 [공식]

기사입력2022-09-02 15:30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방탄소년단의 소속사 하이브가 BTS 콘서트 장소 변경을 공식적으로 알렸다.

iMBC 연예뉴스 사진

방탄소년단의 소속사 하이브/빅히트 뮤직은 2일 공식 입장을 통해 논란이 되었던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콘서트 장소를 일광 특설무대에서 부산 아시아드 주경기장으로 변경되었음을 알렸다.

속속사 측은 "팬뿐 아니라 전 세계의 일반 관객들과 함께하는 축제와도 같은 글로벌 콘서트라는 취지에서 무료로 개최되며, 차별화된 규모감과 무대 연출로 부산세계박람회 유치에 기여하고자 했다"라고 취지를 설명하며 "부산 내 여러 장소를 다각도로 검토해 일광을 당초 공연 개최지로 선정했다"라며 일광 특설무대가 장소로 선정된 데에는 하이브의 의견도 작용했음을 이야기했다. 소속사 측은 "부산시, 경찰, 소방, 한국철도공사 등 다양한 기관과의 협조를 바탕으로 관객 여러분의 불편함이 없도록 운영적 측면에서도 면밀히 준비 중이었습니다."라고 하면서 "공연 취지를 보호하는 한편, 관객 여러분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최우선 순위에 두고 보다 쾌적하고 원활한 관람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장소를 변경했습니다."라며 장소를 변경하게 되었음을 알렸다.

소속사는 콘서트 장소를 부산 아시아드 주경기장으로 변경하며 온라인 라이브 스트리밍도 준비하겠다고 밝혀 애초 10만석 규모에서 5만3천석 규모로 관람석은 줄어들지만 온라인 스트리밍을 통해 더 많은 인원이 콘서트를 볼 수 있도록 하겠다는 계획을 덧붙였다.


방탄소년단의 무료 콘서트는 접근성이 어려운 부산 기장군 일광 특설무대에 10만명 관객 규모, 출입구는 단 하나, 오전 9시부터 관객 입장에 현장 취식 금지, 부산 숙박비 폭등 등 수많은 사회이슈를 동반하며 논란이 되어 왔었다. 부산시의 대응이 적절한가부터 과연 10만 규모는 누구의 주장이며, 왜 장소선정이 일광이어야 했는지까지 의사결정 과정에서의 책임공방이 일었다. 며칠 동안 시끄러웠던 이 이슈는 일단 접근성, 현의성, 안정상의 이유로 장소를 변경하긴 했지만 처음부터 방탄소년단의 영향력이나 그로 인한 사회적 파장을 고려하지 않은 계획과 발표 등으로 인해 여전히 팬들의 불만은 종식되지 않고 있다.

이하는 소속사의 입장문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하이브/빅히트 뮤직입니다.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콘서트 BTS 'Yet To Come' in BUSAN 장소가 변경돼 안내드립니다.
본 공연 개최 장소가 기존에 안내됐던 일광 특설무대에서 부산 아시아드 주경기장으로 변경됐습니다.
방탄소년단은 세계박람회의 가치에 대한 이해와 공감대를 바탕으로 지난 7월, 2030세계박람회 유치 홍보대사를 맡게 됐습니다. 그 첫 걸음으로 당사는 방탄소년단과 함께 2030세계박람회의 부산 유치를 기원하며 전 세계의 관객들과 함께하는 축제 분위기의 대규모 글로벌 콘서트를 기획했습니다.
이번 공연은 방탄소년단의 팬뿐 아니라 전 세계의 일반 관객들과 함께하는 축제와도 같은 글로벌 콘서트라는 취지에서 무료로 개최됩니다. 차별화된 규모감과 무대 연출로 글로벌 도시 부산과 대한민국의 문화를 널리 알려 부산세계박람회 유치에 기여하고자 했습니다.
당사는 이번 공연의 취지에 맞게 부산 내 여러 장소를 다각도로 검토해 일광을 당초 공연 개최지로 선정했습니다. 부산시, 경찰, 소방, 한국철도공사 등 다양한 기관과의 협조를 바탕으로 관객 여러분의 불편함이 없도록 운영적 측면에서도 면밀히 준비 중이었습니다.
그러나,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이라는 공연의 목적에 관심을 집중시키고 취지를 희석시키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판단했습니다.
공연 취지를 보호하는 한편, 관객 여러분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최우선 순위에 두고 보다 쾌적하고 원활한 관람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장소를 변경했습니다.
공연 장소는 변경되지만, 기존 취지를 살릴 수 있도록 준비한 다양한 연계 프로그램은 계획대로 운영됩니다. 공연의 현장감을 느낄 수 있도록 대형 스크린을 통해 실시간으로 공연을 관람하는 라이브 플레이(LIVE PLAY)가 부산항 국제여객터미널 야외주차장에서 진행됩니다. 당사는 공연의 열기를 이어 부산시 전역에 축제 분위기가 확산될 수 있도록 다양한 연계 행사도 기획하고 있으며, 온라인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전 세계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콘서트가 될 수 있도록 준비 중입니다.
앞으로도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콘서트 BTS 'Yet To Come' in BUSAN에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장소 변경에 따른 공연 좌석 및 상세 내용은 별도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iMBC 김경희 | 사진제공 빅히트뮤직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