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강다니엘, '스맨파' MC 확정…OST 작사 참여까지

기사입력2022-07-15 10:21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강다니엘이 Mnet '스트릿 맨 파이터(이하 '스맨파')' MC로 활약한다는 소식에 시청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스맨파'는 작년 한 해 대한민국에 댄스 열풍을 불러일으킨 '스트릿 우먼 파이터(이하 '스우파')'에 이어 올 여름 또 한번 전국을 뜨겁게 달굴 남자들의 거친 춤 싸움을 담아낼 예정이다.

'스우파'부터 '스트릿댄스 걸스 파이터(이하 '스걸파')', '비더스맨파'까지 진행을 맡으며 춤 전문 MC로 거듭난 강다니엘이 '스맨파' MC로 확정됐다는 소식에 팬들의 기대감이 더해지고 있다.

아이돌 활동 전 비보이로 활약했던 강다니엘은 '스우파' MC 시절부터 배틀 규칙 등을 알기 쉽게 설명해주며 시청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뿐만 아니라, 댄서들과 함께 배틀과 무대를 즐기며 적절한 추임새와 호응으로 분위기를 끌어올리기도 했다. 강다니엘은 '스우파'에 이어 '스걸파', '비더스맨파'를 거치며 춤에 대한 높은 애정과 해박한 댄스 지식으로 안정적인 진행 실력을 보여줬던 만큼 '스맨파' MC로 적임자라는 평을 받고 있다.


강다니엘은 "다시 한번 '스맨파' MC로서 인사드릴 수 있어 영광이다. 더 흥미롭고 다이나믹할 '스맨파'에서 시청자와 댄서들을 잇는 가교역할을 하겠다. 더욱 뜨거운 배틀을 기대하셔도 좋다"고 말했다.
또한 "이전 시리즈에서 호흡을 맞춰온 최정남 PD를 비롯한 제작진과의 신뢰로 출연을 결정했다"고 전했다.

특히, 강다니엘은 그 누구보다 가까이서 봐온 댄서들을 생각하는 마음을 담아 직접 OST 곡 작사에 참여하고 있다고 전해졌다. 해당 OST는 '스맨파'의 메인 테마 곡으로, 힘든 상황에서 좌절했을 때 댄서들의 심정을 대변할 감성 발라드 곡이다. 강다니엘만의 감성이 묻어나는 곡이 될 전망이어서 궁금증을 더한다.

'스우파'에 이어 '스맨파'의 MC를 맡게된 강다니엘에 총연출 최정남 PD는 "스트릿 배틀과 안무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유일무이한 글로벌 아티스트로, '스맨파'에 완벽한 MC가 아닐까 생각한다. 프로그램 내에서 댄서들과의 케미를 지켜봐달라"며 관전포인트를 전했다.

한편, '스맨파'는 지난 5일(화) 방송된 '비더스맨파'를 통해 '원밀리언(1 MILLION)'부터 '위댐보이즈(WeDemBoyz)', '어때', '뱅크투브라더스(Banktwobrothers)', '프라임킹즈(PRIME KINGZ)', 'YGX', '엠비셔스(Mbitious)', '저스트절크(JustJerk)'까지 막강한 라인업을 공개하며 화제를 모았다. 지난 8일(금) 공개된 '글로벌 K-댄스 미션' 글로벌 평가 영상은 공개와 동시에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스맨파'를 향한 시청자들의 높은 관심도를 보여주고 있다.

강다니엘이 MC로 합류하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는 Mnet '스트릿 맨 파이터'는 오는 8월 16일(화) 밤 10시 20분 첫 방송 날짜를 확정 지으며 시청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iMBC 백승훈 | 사진제공 엠넷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