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아이콘 송윤형, '요리 잘하는 아이돌' 1위(아이돌챔프)

기사입력2022-06-30 11:27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참여형 모바일 아이돌 팬덤 앱 '아이돌챔프'(IDOL CHAMP)에서는 지난 6월 1일부터 6월 15일까지 '요리 잘하는 아이돌은?'이라는 주제로 팬 PD 투표를 진행했다. 총 380,669의 투표수 중 28.44%의 득표율로, 다수의 후보가 치열한 경쟁을 벌인 끝에 아이콘 송윤형이 '요리 잘하는 아이돌은?' 투표 1위에 선정되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데뷔 8년차 보이그룹 아이콘의 송윤형은. '송셰프', '송슐랭'으로 불릴 정도로 올 장르를 섭렵한 프로급 요리 실력을 자랑한다. 숙소 생활을 하면 으레 먹는 배달 음식이 싫어 요리를 시작하게 됐다는 그는, 실력을 쌓아 '송슐랭가이드'라는 요리 채널까지 개설했다. 해당 채널에서 한식, 일식, 중식, 양식의 다양한 요리를 선보였고, 그 결과 구독자 72만의 대형 채널로 성장했다. 이런 화려한 경력을 등에 업고, MBC '볼빨간 신선놀음' 등 다양한 요리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자타공인 요리 잘하는 아이돌로서의 입지를 탄탄히 다졌다.

송윤형은 부업인 요리 외에도 본업 또한 멋지게 소화하며 대중의 주목을 받았다. 데뷔 전 연기자의 꿈을 꿨을 만큼 수려한 비주얼은 물론, 특유의 음색으로 노래에 맛을 더하는 보컬을 지녔다. 다양한 아티스트의 안무를 꿰고 있을 만큼 춤 실력도 출중하며, '출장 십오야' YG 편에서는 MVP로 뽑혔을 만큼 예능감 역시 뛰어나다.

이렇게 다재다능한 송윤형이 속해있는 그룹 아이콘의 멤버들은, YG엔터테인먼트의 서바이벌 프로그램 'WIN: Who is Next?'에서 처음으로 얼굴을 비췄다. 이후 또 한 번의 서바이벌 프로그램 'MIX & MATCH'를 거치며 많은 이들의 관심 아래 2015년 9월 15일 데뷔했다. 데뷔곡 '취향저격'은 차트 1위 올킬, 18회 지붕킥을 기록했고, 각종 신인상을 휩쓰는 대기록을 세웠다.


어느덧 데뷔 8년 차. 크고 작은 일을 마주하며 묵묵히 성장해온 아이콘은 MNET의 서바이벌 프로그램 킹덤 출연을 기점으로 그룹 활동의 2막을 열었다. 킹덤으로 타오른 관심 아래 약 1년 2개월 만에 '너라는 이유'로 컴백, 최근 성황리에 단독 콘서트까지 마쳤다. 이어서 7월, 일본 투어를 앞둔 아이콘. 코로나19의 장기화로 글로벌 팬들을 오랜만에 마주하는 만큼, 더 커진 환호 아래 투어를 마치길 응원한다.

한편, 송윤형에 이어 샤이니의 키가 근소한 차로 27.88%의 득표율을 기록해 '요리 잘하는 아이돌' 2위에 선정되었으며, 슈퍼주니어 이특(17.63%), 방탄소년단 진(15.64%) 등이 차순위에 이름을 올렸다. 투표 결과는 글로벌 한류 커뮤니티 GstarLive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투표를 진행한 '아이돌챔프'에서는 2022년 7월 5일까지 포브스 코리아와 함께 '최고의 세계관을 가진 아이돌은?'이라는 투표를 진행하고 있다. 방탄소년단, 엑소, 세븐틴, 우주소녀, 이달의 소녀, 온앤오프, 빅스 등 총 15팀의 남·여 아이돌그룹 후보가 올라와 있으며, 투표 1위에게는 포브스 코리아 지면 광고 및 특집 기사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iMBC 유정민 | 사진출처 송윤형 공식 인스타그램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