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화보

손석구 "'범죄도시2' 벗은 몸 위해 초콜릿과 젤리 먹어"

화보홈페이지 2022-06-17 08:14
손석구 "'범죄도시2' 벗은 몸 위해 초콜릿과 젤리 먹어"
'범죄도시2'가 동원 관객 1천만을 넘겼다. 이대로라면 1300만까지 갈 거라는 분석도 나온다. JTBC의 드라마 '나의 해방일지'는 2%의 시청률로 시작해 6%를 찍으며 성공리에 종영했다. 유수의 일간지들이 이 드라마를 두고 칼럼을 낼 정도로 단단한 팬층이 형성됐다. 그리고 그 중심에 배우 손석구가 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iMBC 연예뉴스 사진
iMBC 연예뉴스 사진

현재 대한민국에서 가장 뜨거운 배우 손석구가 프랑스를 대표하는 럭셔리 하우스 브랜드 생 로랑과 함께 '에스콰이어' 7월호 커버와 지면 화보를 장식했다. 그런 그이지만, 한동안 작품이 없어 “배우로서의 인생이 포즈된 것 같았다”라고 말했다.

손석구는 이날 '에스콰이어'와 진행한 인터뷰에서 “'지정생존자' '멜로가 체질' 등의 작품에 출연하면서 그다음으로 그려뒀던 일종의 단계가 바로 '범죄도시2'와 '나의 해방일지'였다”라며 “그런데 팬데믹 등의 이유로 두 작품이 다 밀리면서 배우로서의 커리어가 잠시 포즈된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다. 애피타이저를 다 먹었는데 메인이 너무 오래 안 나오는 느낌을 받았다”라고 밝혔다.

iMBC 연예뉴스 사진
iMBC 연예뉴스 사진
iMBC 연예뉴스 사진

기다림의 뒤에 이렇게 파급력 있는 두 작품이 동시에 공개되며 시너지 효과를 일으킨 데 대해서는 “'나의 해방일지'가 지금의 큰 관심을 받게 된 과정만 해도 드라마틱 했는데, 개인적으로는 그게 '범죄도시2'까지 이어졌으니 운이 정말 좋았던 셈”이라며 “차태현 형이 ‘엔터테인먼트와 작품성 있는 드라마를 같이 터뜨린 이 시너지는 정말 대단하다’고 전화로 응원을 해줬다.”라고 밝혔다.

특히 '범죄도시2'중 극장에서 관객들의 신음이 흘러나올 만큼 여러모로 충격적이었던 상반신 노출 액션 신에 대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털어놓기도 했다. 손석구는 “강해상(손석구 분) 캐릭터를 좀 섹시하게 만들어 보자는 건 제작자인 마동석과 이상용 감독의 혜안이었다”라며 “그 노출 액션 신이 대표적인 전략의 예다. 감독님이 여성 스태프들에게 전부 노출 신에 대한 의견을 물어보고, 벗은 버전과 안 벗은 버전을 다 찍은 후 결정했다”라고 밝혔다. 또한 “해당 신을 찍기 전에 근육을 펌핑해서 찍지 않고, 일부러 초콜릿이나 젤리를 먹어서 더 두툼하게 나오게 불렸다”라며 “체지방률이 낮고 근육이 잘 보이는 예쁜 몸은 마석도와 주먹을 주고받을 만큼 싸움을 잘 하게 보이지는 않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손석구가 생 로랑과 함께 커버를 장식한 '에스콰이어' 2022년 7월호는 2022년 6월 22일부터 서점에서 구매 가능하다.

iMBC 김경희 | 사진제공 에스콰이어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