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이수영 눈물 또 눈물…13년 공백에 터진 설움+환희

기사입력2022-05-17 13:44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가수 이수영이 눈물을 쏟았다.

iMBC 연예뉴스 사진

17일 오후 서울 마포구 구름아래소극장에서 정규앨범 ‘소리(SORY)’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이수영이 13년 만에 공개하는 새 정규앨범으로, 오래도록 기다려준 이들에 대한 ‘미안함(Sorry)’이라는 감정을 ‘목소리(Voice)’에 실어 풀어낸 ‘이야기(Story)’다.

타이틀곡 ‘천왕성’은 ‘오리엔탈 발라드’라는 어원의 시초 이수영에게 꼭 맞는 곡이다. 태양과도 같은 특별한 존재의 사랑을 갈구하지만, 그와는 아주 멀찍이 떨어져 있어 찰나의 순간에만 닿게 되는 애절함을 천왕성에 빗댄 노래다.

그밖에도 약속을 상징하는 무지개를 중심으로 눈앞에 그림이 그려지듯 묘사한 ‘작은 빗방울이 네 손끝에’, 감성적인 멜로디와 가사가 일품인 ‘사월에게’, 지난날을 잊고 싶으면서도 놓고 싶지 않은 마음의 이중성을 혓바늘에 빗댄 ‘덧’, 스스로 외톨이를 자처하는 남녀노소에게 본질적인 사랑을 전하는 ‘방문을 닫고’ 등이 담겼다.


또 작사가 김이나의 언어로 풀어낸 ‘나다움’을 이수영의 음색으로 완성한 ‘알아가려 해’, 이수영의 전매특허 ‘애절함’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너 같은 사람’, 첫 수록곡에 등장한 무지개를 ‘사랑의 7가지 색깔’로 재해석한 ‘Rainbow(레인보우)’까지 총 8개 트랙이 이번 앨범에 준비됐다.

iMBC 연예뉴스 사진

이날 이수영의 절친 박경림은 진행을 위해 마이크를 잡았다. 이수영은 등장부터 눈물을 삼켰고, 포토타임 때도 울었다. 이를 본 박경림은 "아직 아니다. 눈물을 거두고 포즈를 취해달라. 13년 동안 준비한 포즈를 보여달라"고 말해 분위기를 풀었다.

하지만 이수영은 컴백 소감을 묻는 질문에 다시 눈물을 보였다. 박경림은 "안 울기로 약속하지 않았나. 이제 시작이니까 기쁜 마음으로 해보자"라며 "얼마나 여러 가지 생각이 들겠나. 13년의 시간이 머릿속에 흘러가고 있을 것"이라고 다독였다.

이수영은 "여러가지 과정 속에서 10집을 해야만 해야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요즘 같은 세상에 음반을 낸다는 것, 그것도 정규앨범을 낸다는 것이 힘들다는 걸 잘 알고있다. 나를 모르는 사람들이 많아졌을 거라는 두려움도 있었다"며 "팬의 도움으로 10집을 낸 것"이라고 전했다.

이수영의 정규 10집 'SORY' 전곡 음원과 타이틀곡 ‘천왕성’ 뮤직비디오는 17일 오후 6시부터 감상할 수 있다.


iMBC 이호영 | 사진 iMBC 고대현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