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BTS포커스] 방탄소년단 '더 시티' 모델…투바투→세븐틴도?

기사입력2022-04-10 09:00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그룹 방탄소년단이 앞장 선 길을 하이브의 다수 아티스트들이 뒤따라갈 예정이다.

iMBC 연예뉴스 사진
iMBC 연예뉴스 사진

19일(현지시간) 미국 네바다주라스베이거스 MGM 그랜드 컨퍼런스 센터에서 ‘BTS PERMISSION TO DANCE THE CITY - LAS VEGAS’(이하 ‘더 시티’ 하이브 더 시티 프로젝트 관계자 간담회가 진행됐다. 행사에는 Chris Baldizan, MGM Executive Vice President of Entertainment(크리스 발디잔, MGM 리조트 인터내셔널 부사장), 김태호 하이브 COO(하이브 운영 및 비즈니스 총괄) , 이승석 하이브 아이피엑스본부 사업대표, Scott Manson, President of Business Solutions, HYBE America(스캇 맨슨, 하이브 아메리카의 사업대표), 이진형 하이브 CCO(커뮤니케이션 총괄)가 참석했다.

방탄소년단(RM/알엠,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의 소속사 하이브는 방탄소년단의 메가 IP를 기반으로 콘서트와 도시 전체를 연결하는 대규모 프로젝트를 준비했다. 바로 '더 시티(THE CITY)' 프로젝트다.

더 시티(THE CITY)는 라스베이거스 도시 곳곳에 다양한 즐길 거리와 이벤트를 열어 확장된 팬 경험을 제공하는 ‘도시형 콘서트 플레이 파크’다. 콘서트 관람을 포함하여 방탄소년단과 관련된 쇼핑과 엔터테인먼트, 식음료(F&B)와 숙박 등의 팬 경험 요소를 결합해, 보는 공연에서 오감으로 즐기는 하이브만의 확장된 공연 경험을 제공한 것이다.


김태호 COO는 "이번 프로젝트는 하이브의 새로운 도전이자 결실"이라고 표현했다. 그는 "코로나 탓에 이미 한차례 위기를 맞았던 프로젝트다. 아주 촉박한 일정 속에서도 상당한 효과를 내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어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라스베이거스에는 확실한 인프라가 형성되어 있다. 즐비한 엔터테인먼트 요소가 마련되어 있는 도시이기 때문"이라면서도 "그만큼 비용, 일정, 완성도의 난이도가 높은 도시다. 접근성이 쉬운 곳부터 접근하지 않고, 이곳 라스베이거스부터 도전한 것 자체가 아주 유의미한 상황"이라고 전했다.

추후 계획도 창대하다. 김 COO는 "앞으로 이 사업 모델(더 시티 프로젝트)을 하이브 소속 모든 아티스트들에게 적용하려고 준비 중"이라며 "투어 특성상 콘텐츠의 규모는 달라질 수 있지만, 개념은 유지할 예정이다. 누가 될 것인지 정해지지는 않았지만, 분명 한국과 아시아 지역에서 계속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설명했다.



iMBC 이호영 | 사진제공 하이브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