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TV톡] 이준호→송가인, 안방극장 '설'레게할 설특집 총정리

기사입력2022-01-27 19:00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올 설 연휴도 어김없이 설특집 예능과 특선영화가 안방극장 시청자를 찾는다. 이준호가 여전히 '옷소매 앓이' 중인 팬들의 아쉬움을 달래고, 가수 송가인은 트로트와 창작국악이 어우러진 무대를 공개한다. 고아성, 차승원, 문소리 등도 특선 영화로 모습을 비춘다.

iMBC 연예뉴스 사진

◆ 이준호→송가인, 팬+시청자 만족 100% 설특집

MBC는 새해에도 '옷소매 앓이' 중인 시청자들을 위해 오는 31일 월요일 밤 11시 10분 '옷소매 붉은 끝동 부여잡고'를 방송한다.

방영 기간 내내 드라마 화제성 1위를 유지한 ‘옷소매 붉은 끝동'은 최고 시청률 17.4%(닐슨 코리아 전국 기준)을 기록하며 지난 1일 종영됐다.


iMBC 연예뉴스 사진

해당 설특집에는 이준호, 이세영, 강훈, 이덕화 등 '옷소매 붉은 끝동'을 빛낸 주·조연이 한 자리에 모인다. 시청자들이 궁금해하는 비하인드 에피소드, NG 장면, Q&A등이 전격 공개된다.

또한 '옷소매' 배우들이 한자리에 모여 게임을 하는 등 드라마에서는 볼 수 없었던 색다른 케미를 뽐낼 예정이다. 프로그램을 이끌 MC로는 장윤정-도경완 부부와 함께 황광희가 출연한다.

연휴의 마지막 날인 2월 2일 오후 2시 45분에는 MBC 금토드라마 '트레이서'의 1~8회 몰아보기 방송인 'TV무비 트레이서 따라잡기'가 방송된다.

'트레이서'는 누군가에겐 판검사보다 무서운 곳 국세청, 일명 '쓰레기 하치장'이라 불리는 조세 5국에 굴러온 독한 놈의 물불 안 가리는 활약을 그린 통쾌한 추적 활극이다.


방영 첫 주부터 최고 시청률 9.7%를 달성하며 경쾌한 시작을 알린 '트레이서'. 회가 거듭될수록 거침없는 상승세로 화제를 모으며 2022년 최고의 대세 드라마로 자리매김했다.

8회까지로 시즌1을 마무리한 '트레이서' 주연 배우 임시완과 고아성의 완벽한 케미가 명절증후군을 털어낼 예정이다.

SBS는 오는 2월 1일 오후 8시 20분, 2일 오후 6시 설 특집 음악 예능 '판타스틱 패밀리-DNA 싱어'(이하 '판타스틱 패밀리)를 선보인다.

iMBC 연예뉴스 사진

'판타스틱 패밀리'는 스타의 가족이 'DNA 싱어'가 되어 노래를 부르고, DNA 판정단은 'DNA 싱어'의 얼굴과 목소리로만 어떤 스타의 가족인지 추리하는 가족 음악 추리 쇼다.

스타의 끼와 실력을 그대로 구현해내는 DNA 싱어들의 반전 노래 실력은 물론, 스타와 직접 꾸미는 듀엣 무대는 설 연휴, 시청자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단독 MC로는 코미디언 이수근이 출격하고 가수 양희은, 배우 양희경 자매를 비롯해 양세찬, 장도연, 주영훈, 이현이, 오마이걸 승희, 유아, 몬스타엑스 주헌, 민혁이 DNA 판정단으로 나선다.

KBS는 오는 31일 오후 7시 50분에는 '2022 설 대기획 여러분 고맙습니다 송해'를 방송한다. '전국노래자랑' 장수 MC 송해를 위한 헌정 트로트 뮤지컬 프로그램이다.

이번 무대는 송해의 96년 인생사 실화를 바탕으로 상상력을 가미해 재구성했다. 무대와 연기, 노래가 어우러진 '트로트 뮤지컬' 형식으로 KBS에서 최초로 시도하는 무대다.

주인공인 송해와 함께 전국노래자랑 출신인 정동원, 이찬원과 영탁, 신유가 각 나이별 송해 역할을 맡는다. 국악인 박애리가 송해 어머니 역할을 맡았고 국악인 송소희, 박서진, 김태연, 홍잠언 등 노래자랑을 빛낸 인물들도 출연한다.

iMBC 연예뉴스 사진

또한 KBS는 나훈아, 심수봉, 임영웅에 이어 가수 단독 특집쇼 주인공으로 송가인을 내세운다.

오는 2월 1일 오후 6시 20분 방송되는 '2022 설특집 조선팝어게인'에 출연하는 송가인은 중학교 2학년 때부터 국악을 시작해 광주예술고등학교와 중앙대학교 국악대학 음악극과를 거치며 내공을 쌓았다.

그녀의 어머니 송순단 명인으로부터 물려받은 진도씻김굿까지 국악에 단단히 뿌리 내린 실력을 바탕으로, 트로트와 창작국악이 어우러진 특별한 리사이틀 무대로 설 명절 시청자와의 만남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방송에선 처음으로 송 명인과 진도씻김굿 무대를 함께 선보인다. 스승인 박금희 명창(전라남도무형문화재 수궁가 보유자)도 특별 참석해 무대를 빛낸다.

◆ 고아성→차승원, 스크린 대신 TV 앞으로…시청자 채널고정 예약

작품성과 대중성을 고루 갖춘 한국 영화들도 설 특선으로 안방극장에 온다.

iMBC 연예뉴스 사진

MBC는 오는 2월 2일 '삼진그룹 영어토익반'을 방송한다. 고아성, 이솜, 박혜수 주연의 '삼진그룹 영어토익반'은 1995년 입사 8년 차, 업무능력은 베테랑이지만 늘 말단인 회사 토익반을 같이 듣는 세 친구가 힘을 합쳐 회사가 저지른 비리를 파헤치는 이야기다. 2020년 10월 개봉해 158만 명의 관객을 동원했다.

지난해 열린 제57회 백상예술대상 시상식에서 '자산어보', '소리도 없이',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남매의 여름밤' 등 쟁쟁한 후보들을 제치고 영화부문 작품상을 품에 안았다.

SBS는 지난해 8월 개봉한 '싱크홀'을 준비했다. 오는 31일 밤 8시 20분 방송된다. '싱크홀'은 서울 입성과 함께 내 집 마련의 꿈을 이룬 가장 동원(김성균)이 집들이에 초대한 직장 동료들과 집과 함께 싱크홀로 추락하는 상황을 그린 영화다. 차승원, 이광수, 김혜준이 출연했다.

'싱크홀'은 약 200만여 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모가디슈'에 이어 한국 영화 흥행 2위에 올랐다.

iMBC 연예뉴스 사진

KBS는 '세자매'를 선택했다. 문소리, 김선영, 장윤주 주연의 '세자매'는 겉으로는 전혀 문제없어 보이는 가식덩어리, 소심덩어리, 골칫덩어리인 세 자매가 말할 수 없었던 기억의 매듭을 풀며 폭발하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오는 31일 밤 11시 20분 방송된다.

'세자매'는 지난해 열린 청룡영화상 시상식에서 감독상 등 5개 부문 후보에 올라, 여우주연상(문소리)과 여우조연상(김선영)을 모두 가져갔다. 뿐만 아니라 밴쿠버국제영화제와 아시안 필름 어워드 등 해외 영화제에도 다수 초청받았다.

이밖에도 MBC에선 '담보', SBS에선 '사자', '#살아있다', '82년생 김지영', '강릉', KBS에선 '오!문희'등 다양한 설 특선 영화가 안방극장 시청자들을 기다릴 준비를 마쳤다.

iMBC 백승훈 | 사진 iMBC DB | 사진제공=KBS, SBS, 롯데엔터테인먼트, 리틀빅픽쳐스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