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철의 파워FM'에 가수 황보가 출연했다.
27일(목) 방송된 SBS 파워FM '김영철의 파워FM'에서는 가수 황보가 '월간 황보' 코너에서 근황을 소개하고 '마이마이 히트송'을 소개했다.
이날 DJ 김영철이 2000년 3월 탑골가요 중 코요태의 '미련'을 소개하며 "코요태가 샤크라보다 데뷔가 빨랐냐?"라고 묻자 황보는 "코요태가 1998년도에 데뷔했고 샤크라는 2000년도에 데뷔했다"라고 답했다.
이어 김영철이 "이것 알고 있었냐? 코요태라는 그룹명이 한자라는 것"이라고 말하자 황보가 "잊고 있었는데 맞다. 특이하다고 생각했다"라고 답했고 김영철은 "높을 고(高), 빛날 요(耀), 클 태(太) 그래서 높고 크게 빛난다는 뜻으로 태양을 상징한다고 한다"라고 설명했다.
"빽가와 김종민 씨가 원년 멤버가 아니라고 하더라"라는 김영철의 말에 황보는 "맞다. 코요태 원년 멤버는 김구 씨와 신지 씨와 차승민 씨로 시작했고 김종민 씨는 2000년 10월부터, 빽가 씨는 2004년 3월부터 코요태에 합류했다. 빽가 씨는 저희 샤크라 때 함께했던 안무팀이었다"라고 밝혔다.
'김영철의 파워FM'은 매일 오전 7시부터 9시까지 SBS 파워FM에서 방송되며, PC 및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SBS 고릴라'를 통해서도 들을 수 있다.
iMBC연예 이연실 | 화면캡쳐 보이는라디오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