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콩고 왕자' 조나단, 한국 귀화 결정+가능하면 군대도 [소셜iN]

기사입력2022-01-27 08:04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43만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유튜브 채널 '조나단'의 주인공 조나단이 라이브 방송 중 한국 귀화를 결정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26일 조나단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40만 감사합니다"라는 제목으로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콩고 왕자'라는 수식어로 방송 활동도 하고 있는 조나단은 이날 라이브 방송 중 한국 귀화를 결정 소식을 전했다.

이후 자신의 영상에 직접 긴 글을 게시하며 한국 귀화를 결정하게 된 이유와 계획을 밝혔다.

조나단은 "8살 부터 한국에 지내며 언젠가 한국 사회로부터 받은 것을 갚아야겠다 생각했고 이제 정식으로 귀화를 신청해 대한민국 국민의 일원이 되기로 결심했다"라며 "귀화를 결심하게 된 여루 이유 중에 하나는 군에 입대하고 싶다는 다짐"이라고 밝혔다.


조나단은 "고당학교때는 놀리듯 친구들이 "나단이 군대 안 가냐"고 했지만 이제 친구들이 진짜 입대하고 휴가 나오더니 "나라는 우리가 지킬테니 나단이는 군대 가지 마"라며 진심으로 생각해주더라. 그 말이 한국과 나의 친구들이 나를 지켜주고 있다는 감동으로 다가와 반대로 제가 친구들과 한국을 지키는 데 보탬이 되고 싶었다"며 군 입대를 결심한 배경도 설명했다.

조나단의 이런 진심어린 말에 네티즌들은 "쉽지 않은 결정이었을텐데 이유나 계기가 진짜 감동" "이 나라에 감사하고 사랑해주는 마음에 부끄러워지네요" "응원합니다! 자랑스런 콩고계 한국인으로, 세계적인 셀럽이 되길 바랍니다"라며 감동과 응원의 마음을 전했다.

이하는 조나단이 올린 글의 전문이다.

제가 라이브 때 너무 떨어서 하고 싶었던 이야기를 글로 다시 적어봤어요! 어느새 구독자가 40만을 넘었네요. 이렇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는 것이 정말 믿기지 않고 감사할 따름입니다. 8살 때부터 한국에서 지내면서 언젠가 자립할 수 있게 되면 그동안 한국 사회로부터 받은 것을 갚아 나가야겠다는 생각을 했고, 이제 정식으로 귀화를 신청해서 대한민국 국민의 일원이 되기로 결심하게 됐습니다. 그리고 이 이야기는 저를 아껴주시고 사랑해주시는 분들께 가장 먼저 하고 싶었어요. 그래서 이렇게 제 유튜브 채널에서 제일 먼저 스스로의 결정을 말씀드리게 되었습니다.


귀화를 결심하게 된 여러 이유 중에 하나는 군에 입대하고 싶다는 다짐이었습니다. 제가 이런 생각을 하게 된 계기가 있는데 음... 고등학교 때는 친구들이 저한테 농담으로 “나단이는 군대 안 가냐~” 하면서 놀리듯이 말하곤 했었어요. 그러다 이제 친구들이 하나둘 씩 입대를 하고, 휴가를 나오더니 농담처럼 다른 말을 하더라고요. “나라는 우리가 지킬테니까 나단이 너는 군대 안 갈 수 있으면 가지 마~”라고요. 친구들이 진심으로 저를 생각하는 말을 하는 걸 들으니까 너무 고마웠습니다. 그 말이 한국과 나의 친구들이 이렇게 나를 지켜주고 있구나, 하는 감동으로 저한테 다가왔어요. 그래서 저는 반대로 제 친구들과 저를 사랑해주는 한국을 지키는 데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어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걱정하는 말씀을 해주시는 분들이 많았는데, 군생활이 고될 거라는 것을 모르지 않고 (친구들이 많이 말해줬어요..), 1년 반이라는 시간이 얼마나 소중한지도 알고 있습니다. 애정 담긴 걱정 해주셔서 정말 감사해요!

물론 귀화와 군 입대를 위해서는 앞으로도 꽤 긴 시간이 걸릴거고, 절차도 복잡합니다. 이 모든게 다 제 뜻대로 되지는 않을 수도 있어요. 제가 원한다고 해서 쉽게 한국 국적을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는 것도 잘 알고 있습니다. 다만 제 다짐을 여러분께 말씀드리고 이 약속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싶었어요. 열심히 준비해서 귀화에 도전해보겠습니다. 저한테 한국은 삶의 터전 그 이상의 의미입니다. 그동안 여러분이 보내주신 따뜻한 응원과 격려가 조나단을 키워주신 거라고 생각해요. 앞으로도 조나단 많이 응원해주시고 지켜봐주세요. 여러분의 응원과 관심과 사랑을 차근차근 갚아나가는 조나단이 되겠습니다!

iMBC연예 김경희 | 화면캡쳐 유튜브조나단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