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의 당뇨 위험 인구, 1천만 명! 유독 한국인이 당뇨에 잘 걸리는 이유는 바로 인슐린을 분비하는 췌장의 베타세포 수가 서양인보다 적기 때문이라고 한다. 하지만 더욱더 놀라운 사실은 살이 찐 당뇨 환자보다 마른 체형의 당뇨 환자가 더 많다는 것. 마른 체형임에도 불구하고 당뇨에 잘 걸리는 한국인을 마른 당뇨라고 부르기도 하는데 마른 당뇨는 비만 당뇨와 치료 방법 자체가 다르다고 전문가는 이야기한다. '오늘 아침'에서는 전문가를 통하여 마른 당뇨 환자들이 피해야 하는 것과 권장하는 당뇨 관리법 등을 소개하고 무엇보다 마른 당뇨의 경우 근력 운동을 통한 근육량을 늘려 주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집에서 홈트로 해결할 수 있는 혈당 관리법까지 배워 보도록 한다.
☆ 마른 당뇨 극복을 위한 집콕 운동법 2가지!


1) 키친타월을 활용한 허벅지 근육 강화 운동법!

② 허벅지 사이에 준비한 키친타월을 끼운다.
③ 한쪽 다리씩 번갈아 펴주며 허벅지 자극을 느낀다.
*TIP!! 발이 땅에 닿지 않게 해야 자극이 더 강화되고 등 뒤에 베개를 놓고 하면 복근 운동 효과까지 강화할 수 있다.
2) 수건을 활용한 코어 강화 운동법! (몸의 중심 코어 및 상하체 근육 모두 발달 가능)

① 수건을 1/4로 접어 양발을 수건 위에 올린다.
② 쪼그려 앉아 양팔로 지탱한다.
③ 하체를 뒤로 밀었다 당겼다 반복한다.
② 쪼그려 앉아 양팔로 지탱한다.
③ 하체를 뒤로 밀었다 당겼다 반복한다.
☆ 마른 당뇨 환자의 주의점!

▶ 식생활: 근육량이 중요하기 때문에 육류를 많이 챙겨 먹는 것이 중요하다.
▶ 생활습관: 잦은 체중 체크 등 스트레스 유발을 하는 습관은 되도록 자제를 하는 것이 좋다.
☆ 마른 당뇨 자가진단법!
1) 허리둘레 재보기


▶ 남성: 90cm 이상 마른 당뇨 의심
2) 허벅지 둘레 재보기


▶ 남성: 60cm 이하 마른 당뇨 의심
iMBC연예 TV속 정보 | 화면캡처 MBC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