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김종국 전액기부 '짐종국 클라쓰' [종합]

기사입력2021-07-21 17:44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가수 김종국이 유튜브 수익 전액 기부로 선한 영향력을 전파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21일 김종국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 '김종국 GYM JONG KOOK'에 공지 글 하나를 게재했다.

이날 김종국은 "정말 믿기 힘들 만큼 큰 관심과 사랑으로 쉽지 않은 새로운 출발에 큰 힘을 주신 많은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 인사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다름이 아니라 좀 민망하지만 이번 한 달 5개 영상으로 발생되는 채널 수익에 관해서 소정의 제작비를 제한 모든 수익을 기부하려고 한다"며 "앞으로 이런 조회수가 쉽게 나올 것 같지는 않다"고 밝혔다.


김종국은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넘치는 결과가 나온 만큼 그 관심과 사랑이 좋은 일로 이어진다면 운동을 사랑하시는 모든 분들의 선한 영향력이 더욱 의미 있고 빛을 발할 거라고 생각된다"며 "응원해 주신 여러분들이 기부에 함께 동참하신 거니까 보람 느끼시고 더욱 건강하게 운동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최근 유튜브 내에서는 운동 관련 콘텐츠가 급부상하고 있다. 연예계에서 둘째가라면 서러운 운동광 김종국까지 가세해 운동 유튜버로 변신한 상황.

해당 채널은 지난 6월 9일 개설된 이후 순식간에 190만 구독자(이하 오늘 기준)를 돌파했다. 영상의 파급력도 엄청나다. 5개의 영상으로 조회수 3천 9백만 뷰를 넘긴 것. 김종국은 자신을 향한 뜨거운 관심에 보답하기 위해 전액기부라는 통 큰 결정을 내린 것으로 보인다.

이하 김종국 입장 전문이다.


안녕하십니까! '짐종국' 김종국입니다 ㅎ 정말 믿기 힘들 만큼 큰 관심과 사랑으로 쉽지 않은 새로운 출발에 큰 힘을 주신 많은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 인사드립니다!

여러분! 다름이 아니라 .. 좀 민망하지만.. ㅎ 이번 한 달 5개 영상으로 발생되는 채널 수익에 관해서 (소정의) 제작비를 제한 모든 수익을 기부하려고 합니다. (앞으로 이런 조회 수가 .. 쉽게 나올 것 같지는 않아서… ㅎㅎ)

저 혼자가 아닌 너무나도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넘치는 결과가 나온 만큼 그 관심과 사랑이 좋은 일로 이어진다면 운동을 사랑하시는 모든 분들의 선한 영향력이 더욱 의미 있고 빛을 발할 거라고 생각됩니다!

짐종국 채널을 응원해 주신 여러분들이 기부에 함께 동참하신 거니까 보람 느끼시고 더욱 건강하게 운동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iMBC 이호영 | 사진 iMBC DB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