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일 정오 하연은 데뷔곡 '아이즈 온 유(Eyes on you)'를 각종 음원사이트에 발표했다. 같은 시간에 뮤직비디오도 공개해 데뷔에 박차를 가했다.
디지털 싱글 '아이즈 온 유'는 인공지능이 작곡·편곡한 노래를 바탕으로 프로듀서 누보(NUVO)가 작곡·편곡했다. 음악 콘텐츠 제작사 엔터아츠는 하연도 작사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더불어 이번 디지털 싱글 발매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음악활동을 시작한다는 포부도 더해졌다. 올해 말에는 후속곡도 선보인다고.
해당 소식이 전해지자 그와 언니 태연과 관련된 키워드가 주요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오르며 폭발적인 관심을 입증했다. 하연은 그동안 유튜브 채널에 커버 영상을 공개하며 비공식적으로 음악 활동을 이어왔다. 이제 막 정식 데뷔 첫 발을 떼자마자 많은 이들의 시선을 끌게 된 셈이다.



언니 태연 역시 동생의 신곡 홍보에 열을 올렸다. 그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축하해 내 동생"이라며 '아이즈 온 유' 뮤직비디오 영상 일부를 공개하며 적극 지지했다.
소녀시대는 2007년 '다시 만난 세계'로 데뷔, '지' '소원을 말해봐' '오!' '훗' '라이언 하트' 등 수많은 히트곡을 발표하며 국내 최정상 걸그룹으로 군림했다. 또 일본을 비롯한 해외에서도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2세대 K-POP 선두주자로 활약하기도 했다.
태연은 소녀시대의 리더로서는 물론, 솔로 가수로도 엄청난 역량을 떨친 인물이다. 동생 하연이 언니의 기량을 이어받아 어떠한 음악 활동을 이어갈지 지켜볼 일이다.
iMBC연예 이호영 | 사진 iMBC DB, MV캡처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