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돌챔프'(IDOLCHAMP)'는 매달 '아이돌 가상캐스팅'이라는 주제로 레전드 드라마, 영화, 웹툰의 주인공을 뽑아보는 투표를 진행한다. 이번 가상캐스팅은 지난 3월 10일부터 3월 20일까지 '내 맘대로 상상해보는 아이돌 가상캐스팅! 이태원 클라쓰 박새로이역에 잘 어울릴 것 같은 아이돌은?'라는 주제로 투표를 실시했다.
최근 종영한 웹툰 원작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많은 사랑을 받았다. 거침없는 스토리와 주연, 조연 배우들의 탄탄한 연기까지 합쳐지면서 최고 시청률 16.5%를 기록하며 성공리에 막을 내렸다. 많고 많은 배역 중, 가장 주목을 받고 인기를 끌었던 배역은 당연하게도 주인공 '박새로이'. 힘든 어린 시절을 이겨내고 자신만의 소신을 갖고 결국 꿈을 이룬 인물이다. '박새로이' 머리가 유행할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은 이 캐릭터에 글로벌 K-POP 팬들이 선정한 '박새로이 '역은 엑소의 카이가 선정됐다.
엑소의 센터를 맡고 있는 카이는 메인댄서로서 무대 퍼포먼스의 중심을 담당하고 있다. 춤출 때의 표정 연기와 유려한 춤선이 어우러져 무대 위에서 카이가 뿜는 카리스마는 많은 팬들을 설레게 한다. 특히 카이는 뚜렷한 이목구비와 다른 멤버에 비해 어두운 피부색으로 세보이고 강한 인상을 준다. 극 중 장가(長家)의 회장과 대결하는 '박새로이'의 강단있는 이미지와도 잘 어울린다.
극 중 박새로이는 무뚝뚝하지만 내 편인 팀원들을 세심하게 챙겨준다. 카이 또한 표현은 서툴지만 정이 많으며, 멤버들과 있을 때는 강한 인상의 무대 위와 달리 웃을 때 '갭(GAP)' 차이가 큰 멤버이다. 팬들은 친근한 별명을 붙여 이런 카이의 모습을 '종구(김종인)'라고도 한다. 무대 위에서는 카리스마 있지만, 무대 아래에서는 팀원들을 아끼고 좋아하는 모습 등이 '박새로이'와 잘 어울릴 법 하다.
카이는 실제로 다수의 드라마의 출연하여 자신의 연기력을 뽐낸 바 있다. 2015년, 웹드라마 '우리 옆집에 엑소가 산다'를 시작으로 2017년 KBS '안단테'에서 지상파 드라마 첫 주연을 맡은 바 있으며 그 이후로 '우리가 만난 기적' 등에서 활약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이태원 클라쓰의 박새로이 역을 찾아라' 투표에서 뉴이스트의 백호는 결승전에서 약 49%를 획득하며 엑소 카이에 이어 아쉽게 2위에 그쳤다. 이어서 슈퍼주니어 시원, 비투비 육성재 등 아이돌이 후보에 올랐으며, 본 투표 결과는 글로벌 한류 커뮤니티 케이스타라이브(KstarLive)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투표를 진행한 아이돌챔프에서는 오는 4월 1일부터 5월에 생일인 아이돌을 대상으로 투표를 진행한다. 이번 투표 우승 아이돌에게는 아이돌 광고의 성지라 불리우는 '삼성역 특대형 와이드칼라'가 선물될 예정이다.
iMBC연예 차혜미 | 사진 iMBC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