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SUMIN, '연애미수' 세 번째 OST '어려워' 프로듀싱… 내일(29일) 공개

기사입력2019-11-28 14:59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가수 SUMIN(수민)이 와이낫미디어와 MBC가 공동제작한 드라마 ‘연애미수’ OST 전체 프로듀싱을 맡았다.

iMBC 연예뉴스 사진

오는 29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드라마 '연애미수'의 세 번째 OST '어려워'가 공개된다.

'어려워'는 짝사랑의 마음을 담아낸 노래로, '연애미수' 속 이시언(신윤섭 분)의 메인 테마곡으로 사용된다. 극 중 십년지기 친구이자 오랜 짝사랑 상대인 이시원(양혜지 분)에게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게 서툰 이시언의 모습을 제대로 그려냈다.

사랑과 우정 사이에 놓인 이시언과 이시원의 상황을 솔직한 가사로 표현해 극에 대한 몰입도를 높인 '어려워'는 '연애미수'의 후반부에 삽입돼 고조되는 이시언의 마음을 애틋하게 그려내 시청자들에게 감동을 전달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어려워' 가창에는 떠오르는 R&B싱어로 주목받고 있는 신예 여전희가 참여해 소울 넘치는 음색으로 짝사랑의 진한 감성을 담아냈다. 작사, 작곡은 폭넓은 스펙트럼의 사운드를 흡수하여 자신만의 네오 케이팝 영역을 구축해나가고 있는 아티스트 SUMIN(수민)이 맡았다.

앞서 SUMIN(수민)은 ‘연애미수’의 첫 번째, 두 번째 OST인 '언어', '넌 나의 세계야'를 공개하며 극을 한층 더 풍부하게 만들어준 바 있다. ‘언어’는 극 중 이시원의 테마곡으로 오랜 친구를 좋아하게 됐지만, 멀어지기 싫어 고백하지 못한 채 미수로 남아버린 짝사랑의 솔직한 감정을 담았다. 드라마 티저부터 매회 빠지지 않고 삽입된 ‘연애미수’는 드라마를 더욱 완성도 있게 보여줬다.

두 번째 OST ‘넌 나의 세계야’는 항상 곁에 있어 준 이시원의 존재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된 강파랑(손상연 분)의 변화된 감정을 잘 나타낸 테마곡이다. 언젠가는 나의 세계로 그 사람을 초대해 사랑을 이루고 싶은 마음을 담았다. ‘넌 나의 세계야’는 극 중 친구와 연인 사이에서 고민하는 세 친구의 감정을 증폭시켜 드라마를 더욱더 흥미진진하게 만들었다.

이처럼 ‘연애미수’ 속 모든 OST에 참여한 SUMIN(수민)의 마지막 곡이자 개성 넘치는 아티스트 여전희와 콜라보레이션을 펼친 ‘어려워’의 발매 소식에 많은 팬의 기대감이 치솟고 있다.

세 번째 OST까지 공개된 '연애미수'는 연애에 수없이 도전하지만 늘 미수로 그치는 고등학생들의 짝사랑 이야기를 그린 청춘 로맨스 코믹 드라마다. 네이버VLIVE와 네이버TV에서 선공개됐으며 오는 29일 밤 12시 50분 MBC에서 마지막 회가 방송된다. 매주 금요일, 토요일 오후 6시에는 콬TV 유튜브, 페이스북 채널에서 방영된다.


iMBC 차혜미 | 사진제공=와이낫미디어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