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오전 11시 기준 각종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에는 'love poem'이 자리하고 있다. 지니뮤직, 벅스뮤직, 멜론, 소리바다 등 다양한 음원 사이트 차트를 싹쓸이한 것이다.
멜론 실시간 차트에서 'love poem'은 MC몽의 '인기'를 누르고 1위로 선전 중이다. 이어 3위에는 악동뮤지션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가 올랐다.
벅스뮤직 벅스차트에 따르면 1위는 마찬가지로 아이유의 'love poem'이다. 2위는 그룹 (여자)아이들의 '라이온(LION)'이며 3위는 태연의 '불티'다. 지니뮤직 1위도 'love poem'이다. 2위는 '인기', 3위 '불티, 4위 '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로 집계됐다.
대부분의 음원 사이트에서 아이유가 왕좌를 차지하고, MC몽 태연 악동뮤지션 등이 2~3위 다툼을 벌이고 있는 모양새다.
'love poem'은 지친 이들에게 시적인 언어로 위로를 전하는 노랫말이 특징이다. 아이유가 직접 가사를 썼다. 서정적인 멜로디와 고조되는 밴드 사운드가 "I'll be there(내가 있을게)/ 홀로 걷는 너의 뒤에" 등의 가사와 어우러지며 먹먹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가수 하동균이 스페셜 코러스로 참여해 무게감을 더했다.
iMBC연예 이호영 | 사진 카카오M 제공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