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일 오후 생방송된 MBC ‘언더나인틴’에선 18명 예비돌의 신곡 무대부터 데뷔조 멤버 등이 공개됐다.
이날 최종 순위 발표에 앞서 예비돌들이 활동하게 될 그룹명이 공개됐다. 예비돌에서 아이돌로 하나가 된 9명의 소년이란 뜻을 담은 ‘1THE9’은 끝까지 응원과 사랑을 보내준 서포터즈들의 수많은 공모를 직접 받아 선정된 것으로 의미가 남다르다.
특히 치열한 경쟁을 뚫고 ‘1THE9’으로 활동할 예비돌들은 1위 전도염을 비롯해 2위 정진성, 3위 김태우, 4위 신예찬, 5위 정택현, 6위 유용하, 7위 박성원, 8위 이승환, 9위 김준서로 구성, 이들의 데뷔앨범 전체 프로듀싱엔 ‘언더나인틴’ 보컬 디렉터로 활약했던 크러쉬가 참여해 시너지도 발휘할 계획이다.
‘1THE9’은 ‘언더나인틴’ 방송 마무리와 동시에 9일 오후 10시 100분간 첫 V스페셜 라이브 ‘언더나인틴 데뷔그룹 감사회 - 뽑아준 서포터즈에게 감사해’로 서포터즈들과 소통한 것은 물론 추후 스케줄부터 다양한 소식까지 깜짝 발표하며 활동에 대한 기대치를 높였다.
방송을 본 시청자들은 “전도염 1위! 이제부터 시작이니 앞으로 더 올라가자”, “다들 고생 많았어”, “예찬이 진성이 도염이 데뷔 축하해”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14주간의 경연 무대를 통해 ‘완벽한 아이돌’로 거듭난 ‘1THE9’은 본격적으로 활발한 활동에 돌입한다.
iMBC연예 백아영 | 화면캡처 MBC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