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맞서는 추리단으로는 연예계 대표 연상연하 커플로 등극한 가수 미나를 비롯하여 가수 브라이언, 방송인 크리스티나, 오현민이 합류, 가족의 나이 차이에 대한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추리 전쟁을 펼친다.
특히 17살 연하 남편과 신혼 생활 중인 미나는 주제가 공개됨과 동시에 손을 번쩍 들며 "오늘 주제에는 제가 딱인 것 같다"고 추리 자신감을 한껏 어필해 추리단의 기대를 한 몸에 받았다. 그 뿐만 아니라 미나는 "저희 부부도 나이 차이가 크게 나지만, 제부와 남편 역시 17살 차이다. 또 우리 엄마와 남편의 나이 차이 역시 엄청나다"는 등 집안의 서열을 나열하며 추리 성공에 대한 열정을 여과 없이 보여줬다.
주제 공개와 동시에 저마다의 경험을 자랑하며 자신감을 드러낸 추리단은 막상 다섯 팀의 도전자를 마주하자 높은 난이도에 빠른 포기를 외치는 등 사상 최대의 멘붕에 빠졌다. 국제 가족의 등장에 "부부가 확실하다", "스킨십이 적은 것으로 보아 부부는 아니다" 등 의견이 엇갈리는가 하면, 머슬 가족의 등장에는 "남매지간이다 vs 모자지간이다" 등 계속되는 의견 불일치에 추리단 사상 최강 혼선을 맛봤다고 한다.
추리단의 수난은 여기서 끝나지 않았다. 화려한 퍼포먼스와 함께 등장한 비보이 가족에 대해 추리하던 중 '아·아, 뜨·아' 등 줄임말이 등장, 이에 신세대 추리단 신봉선은 "아이스 아메리카노, 뜨거운 아메리카노"라며 바로 대답한 반면 미나는 "난 몰라!"라고 해맑게 대답하며 의도치 않은 추리단 나이 차이를 공개해 또 한 차례 멘붕에 빠졌다고 한다.
한편, 네티즌들은 각종 SNS와 포털 사이트를 통해 “미나의 밝은 모습 보기 좋다”, “추리하는 재미가 쏠쏠~”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오는 8일(금) 저녁 8시 55분 방송.
iMBC연예 김혜영 | 사진 MBC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