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수목드라마 ‘나의 아저씨’ 측은 오늘(10일) 오후 6시 국내 음원 사이트들을 통해 곽진언이 참여한 일곱 번째 OST ‘내 마음에 비친 내 모습’을 발매한다고 전했다.
‘내 마음에 비친 내 모습’은 1987년 발표된 유재하의 유작 앨범이자 유일무이한 명반 ‘사랑하기 때문에’에 수록된 곡으로, 시대를 초월한 세련된 멜로디와 시적인 가사로 많은 가수들에 의해 리메이크 되는 등 지금까지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곽진언 특유의 동굴 보이스로 재탄생한 ‘내 마음에 비친 내 모습’은 그의 담담하고 차분한 목소리가 따뜻한 위로의 정서를 고스란히 담아 곡의 감동을 극대화했다. 또한 여섯 번째 OST에 이어 드라마에 삽입되었던 버전과 피아노와 스트링의 앙상블을 통해 서정미를 더한 피아노 버전 두 개의 트랙이 함께 공개될 예정이라 기대감을 한층 더 끌어올린다.
이 노래는 지난 4월 26일 방송된, 12화에서 지안(아이유 분)과 동훈(이선균 분)이 야근 후 막차를 위해 달리는 장면에 삽입되어 시청자들에게 짙은 인상을 남겼다. 이는 숱한 음원 발매 문의로 이어졌고 오늘(10일) 발매가 확정되어 한 주간 휴방으로 인해 오랜 기다림을 가져온 시청자들에게 더욱 큰 보답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tvN 수목드라마 ‘나의 아저씨’는 삶의 무게를 버티며 살아가는 사람들이 서로를 통해 삶의 의미를 찾고 치유해가는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로 매주 수, 목요일 오후 9시 30분 방송된다.
한편, 네티즌들은 각종 SNS와 포털 사이트를 통해 “곽진언 목소리 정말 좋은데 기대된다”, “곽진언 음색 드라마와 잘 어울린다”, “가사가 아름다운 노래인데 괵진언 목소리로 부르면 어떨지 궁금해진다”, “드라마 보다가 노래를 듣는 순간 정말 좋다고 생각했다. 음원으로 발매된다니 너무 좋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iMBC연예 김혜영 | 사진 CJ E&M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