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팟캐스트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이 개봉 예정작인 실크로드 사막 로드무비 <리버 로드>를 주제로 3월 12(일) 방송을 진행하기로 하여, 영화 팬들과 인문학 팬들의 많은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이하 <지대넓얕>)은 요즘 주목받고 있는 뉴미디어인 팟캐스트 계에서도 누적 다운로드 1억 회 이상, 동일 명의 저서 110만 부 이상 판매 등으로 가장 화제가 되고 있는 팟캐스트 중의 하나이다.
특히 대부분의 인기 팟캐스트가 시사정치 분야인데 비해, <지대넓얕>은 타 분야 팟캐스트로서는 드물게 최고 인기 팟캐스트 중의 하나로 손꼽히는 '인문학 팟캐스트'이다. <지대넓얕>에서는 인문학적 콘텐츠 가치가 있는 개봉 영화를 다루기도 하는데, 대표적으로 암살, 밀정, 미스 페레그린과 이상한 아이들의 집, 컨택트 등이 있다.

화제의 인문학 팟캐스트 <지대넓얕>이 3월 12(일) 방송할 예정인 개봉 예정작 <리버 로드>(개봉일 3월 30일)는 실크로드 사막 로드무비 형식을 통해 환경 문제와 우리 삶의 관계를 되돌아보게 하는 보기 드문 '환경 영화'이다.
최고 인기 팟캐스트인 <지대넓얕>에서 수많은 개봉 화제작들을 제쳐두고 상대적으로 화제성이 떨어지는 작은 다양성 영화인 <리버 로드>를 방송하기로 한 것은, 보는 이에 따라서는 언뜻 이해가 가지 않을 수도 있다. 하지만, <지대넓얕>에서는 영화의 규모나 화제성보다는 <지대넓얕>의 철학과 잘 맞는 영화의 인문학적 콘텐츠 가치에 주목하여 <리버 로드> 방송을 결정하였다고 한다.

이에 따라, 3월 12(일) <지대넓얕> 방송에서는 단순히 영화 <리버 로드>를 소개하는 차원이 아니라, <리버 로드> 속의 흥미진진한 실크로드 인문학 이야기들과 우리가 몰랐던 오늘날 실크로드의 생생한 환경생태적 현실을 다루는 등 영화 팬들과 인문학 팬들이 재미와 의미를 모두 찾을 수 있는 방송을 계획하고 있다고 한다.
특히 이와 같은 시도는 작은 다양성 영화와 새롭게 주목받고 있는 뉴미디어인 팟캐스트가 협업하여 '다양성'의 가치를 함께 실현하는 신선한 사례로서, 영화계와 뉴미디어 업계의 주목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우리 삶을 위한 가치 있는 질문을 던지는 '환경 영화' <리버 로드>는 어린 형제가 낙타 2마리와 함께 집으로 돌아가는 6박 7일, 500km의 사막 여정을 그린 색다른 스타일의 '사막 로드무비'이다. 권위 있는 유수의 국제 영화제에서 출품 및 수상한 바도 있는 웰메이드 '환경 영화'로 평가받고 있으며, 식목일을 앞둔 3/30(목) 개봉 예정이다.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의 <리버 로드> 방송은 3월 12(일) 예정되어 있다.
iMBC연예 차수현 | 사진 ㈜골든럭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