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쇼핑왕 루이> 루이와 <나 혼자 산다> 서인국의 놀라운 평행이론

기사입력2016-10-19 15:00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쇼핑왕 루이>는 서인국이 할 수 밖에 없었다는데... 그 이유를 보니....

따뜻한 힐링 드라마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MBC 수목드라마 <쇼핑왕 루이>의 주인공 '루이'역의 서인국. 재벌 3세의 그가 기억을 잃고 강원도 시골에서 갓 상경한 복실(남지현)을 만나며 따뜻함과 사랑을 깨달아가는 이 드라마 속 루이는 정말 매력적이다. 기억을 잃었지만 원래 살아가던 생활이 몸에 배어 청소는커녕 빨래와 밥도 할 줄 모르는 그는 늘 집을 어지럽히거나 세상 물정 모르고 돈만 쓰며 복실의 속을 긁는다. 그런데 먹을 건 또 얼마나 좋아하는지 루이가 먹는 모습만 모아보면 <쇼핑왕 루이>가 아닌 '먹방왕 루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런데 여기서 우리는 놀라운 점을 발견했다. '루이'의 모습은 서인국과 꼭 닮아있다는 사실. MBC 화제의 예능 <나 혼자 산다>의 초창기 무지개 회원으로 꾸밈없이 자신의 삶을 그대로 보여준 서인국의 모습은 정말 루이와 꼭 닮아있다. 청소를 귀찮아하는 건 물론, 먹을 때 세상 진지해지는 모습까지... 어쩌면 '루이'란 캐릭터는 인간 서인국을 보고 만들어진 게 아닐까? 하는 의문까지 든다.

사투리를 쓰는 모습부터 먹는 모습까지 똑 닮은 서인국과 루이. 그들의 평행이론을 지금 만나보자.

#1. '청소' 그게 뭔가요?

<나 혼자 산다>


​<나 혼자 산다> 첫 방송 때 서인국의 집은 그야말로 난장판이었다. 평소 청소를 잘 안 한다고 자신 있게 밝힌(?) 그의 모습에 무지개 회원들조차 당황했다고. 그러나 한 번 할 때 제대로 하는 그는 할 땐 하는 모습을 보이며 시청자들에게 큰 호감을 샀다.

<쇼핑왕 루이>
(feat. 차중원 본부장님)

기억상실증에 걸린 남자 루이는 말 그대로 사고 뭉치이다. 쇼핑을 좋아하는 본성(?)이 남아 물건을 가차 없이 사지르는 모습은 물론 보이스피싱도까지 당한다. 그러나 그런 그가 가장 많이 지적 당하는 것은 바로 '청소'. 복실도 차중원(윤상현)도 두 손 두 발 다 들게 한 난장판 만들기의 대가. 그게 바로 루이다.


#2. 시선은 늘 TV에

<나 혼자 산다>

정리를 한다 했더니 TV에 집중하는 서인국...



<쇼핑왕 루이>

그리고 TV에 집중해 복실이를 귀찮게 하는 루이


이렇게 '청소'라는 키워드 하나만으로 서인국과 루이는 똑 닮아있다. 그렇다면 <쇼핑왕 루이>가 자랑하는 두 번째 키워드 '먹방'은 어떤 평행이론이 존재할까?

#3. '서인국 표 먹방' 그것은 진리

<나 혼자 산다>

<쇼핑왕 루이>


우열을 가릴 수 없는 서인국과 루이의 '먹방' 보고 있는 우리까지 배가 고프게 만드는 재주로 평행이론이 성립한다. 그리고 여기서 발견한 더 하나의 사실이 있다. 서인국과 루이의 평행이론 세 번째 그건 바로 '생각하는 사람' 기억을 찾기 위해 생각하는 루이와 여유로움과 앞으로의 일에 대해 고민하는 서인국의 포즈는 똑같다. 그 장면을 만나보자.

#4. 생각하는 '서인국'


<나 혼자 산다>

혼자여도 괜찮아! 햇빛을 받으며 생각을 정리하는 서인국

<쇼핑왕 루이>

선글라스에 의자에 앉은 폼까지 서인국이랑 똑같네 똑같아!

이쯤 되면 정말 '루이'의 자아는 서인국이 만든 게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 정도다. 그런데 여기서 끝이 아니다. <나 혼자 산다> 출연 시절 같은 무지개 회원이던 노홍철이 집에 찾아오며 둘은 삼겹살 파티를 벌이게 된다. 그러던 중 서인국의 충격 고백. "여자친구랑 집에서 삼겹살 구워 먹는 게 로망이에요." 그리고 그 소원이 <쇼핑왕 루이>에서 이뤄졌다. 옥탑방에서 복실 취직 기념 '삼겹살 파티'를 하는 두...아니 세 사람.(여기 약간의 함정이 있다.) 그래도 어떠랴 드라마 속 루이가 서인국의 소원을 대신 이뤘는데!


하지만 안타깝게도 짜스모자(황영희, 오대환) 때문에 고기를 제대로 먹진 못했지만 좋아하는 복실과 함께한 옥탑방 삼겹살 파티라는 걸로 만족해 주길...

#5. 삼겹살 애정남
<나 혼자 산다>


여자친구와 집에서 삼겹살을 구워 먹는게 소원이라는 서인국

<쇼핑왕 루이>


서인국 드라마에서 '삼겹살 데이트' 소원성취?


이처럼 서인국과 루이는 꼭 닮아있다. 그렇게 때문에 <쇼핑왕 루이>에서 그는 더욱 즐겁게 루이를 연기하고 있다. 가수에서 연기자로 멋지게 성공하고 그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서인국. 앞으로도 드라마, 예능 모두를 어우르며 활동하는 그의 모습을 응원해본다.





iMBC연예 스타뉴스팀 | MBC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