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한류의 주역 프로그램 탄생?’
뮤직 간판 프로그램 <쇼 챔피언>이 중국 최대 온라인 동영상 매체인 망고TV를 통해 동시 생중계 된다.
MBC뮤직의 한 관계자는 “5월 4일(수) 방송분을 시작으로 앞으로 중국 망고TV와 동시 방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류를 대표하는 K-POP의 열기가 뜨거운 가운데 이제는 중국에서도 <쇼 챔피언>을 통해 국내 인기 가수들의 화려한 무대를 실시간으로 만나볼 수 있게 되어 중국팬 모두의 기대를 한껏 모으고 있다.

<슈퍼아이돌 시즌2> 화면캡쳐
또한, 최근 중국 내 한국 대중문화가 K-POP을 뛰어넘어 예능 프로그램까지 확대되면서 <나는 가수다>, <런닝맨>, <슈퍼아이돌 시즌2> 등 한국 예능 콘텐츠가 매우 사랑받고 있다.
특히 <슈퍼아이돌 시즌2>는 기존의 중국 인기 예능 중 대다수가 한국 프로그램 포맷을 수입해 제작을 했던 것에 반해 한중 제작진이 기획부터 제작까지 함께 참여해 만든 프로그램으로 중국 언론의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다.
이에 MBC뮤직 간판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은 <쇼 챔피언>이 그 바통을 이어받아 주춤하던 K-POP 한류 열풍을 재점화 시킬 수 있을지 앞으로의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쇼 챔피언>은 매주 수요일 저녁 7시 MBC뮤직, MBC에브리원 생방송으로 만나볼 수 있다.
iMBC연예 차수현 | 사진 MBC뮤직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