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손흥민 인터뷰! 손흥민이 25일 공개된 토트넘 TV와 인터뷰에서 다가오는 피오렌티나전에 자신감을 나타냈다. / 토트넘 페이스북 캡처 |
"안방서 피오렌티나 꺾을 것!"
[더팩트ㅣ이성노 기자] '손샤인' 손흥민(23·토트넘 홋스퍼)이 피오렌티나와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를 앞두고 소감을 밝혔다.
피오렌티나와 결전을 앞두고 있는 손흥민은 25일(이하 한국 시각) 토트넘 구단 SNS 공개된 구단 TV와 인터뷰에서 "정말 중요한 경기다. UEFA 유로파리그는 선수들이 잘 준비하고 있다. 최근 잉글랜드 축구협회(FA)컵에서 탈락하면서 분위기는 안 좋지만 피오렌티나를 이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다음 라운드 진출할 수 있도록 잘 준비하겠다"고 포부를 다졌다.
이어서 "원정에서 어려운 경기였지만, 선취골도 넣고 비기고 오면서 이번 경기가 편해질 것이라 생각한다. 피오렌티나도 좋은 팀이지만, 홈에서 자신감을 가지고 많은 팬이 오시면 좋은 경기를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토트넘은 26일(이하 한국 시각) '안방' 화이트 하트 레인에서 2015~2016시즌 UEFA 유로파리그 32강 2차전 피오렌티나와 홈 경기를 치른다. 지난 19일 이탈리아 원정에서 1-1 무승부를 기록해 원정 다득점 원칙에 따라 이날 경기에서 0-0 무승부만 기록해도 16강에 오를 수 있는 고지를 점했다.
손흥민은 선발 출격이 유력한 상황이다. 마우리시오 포체티노(43) 감독은 코뼈를 다친 간판 스트라이커 케인을 무리하게 출전시키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영국 '후스코어드닷컴'은 손흥민이 왼쪽 측면 공격수로 선발 출전할 것으로 예상했다.
◆ [영상] 손흥민 인터뷰, 영어로 듣고 한국어로 말하고! (https://youtu.be/MP1DVShYF_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