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30일 '한일전' 중계 김성주-안정환, iMBC와 '해요TV'로 소통해요! [리우 올림픽 축구]

기사입력2016-01-29 18:38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카타르에 있는 '김성주-안정환-서형욱'과 실시간 대화를 나눈다!


30일(토) 밤 11시 45분(한국시각) 카타르 도하 압둘라 빈 칼리파 경기장에서 열리는 '리우 올림픽 축구 아시아 최종예선 결승전' 한국 vs 일본의 경기가 환상의 중계 트리오 김성주-안정환-서형욱의 진행으로 MBC를 통해 생중계 된다.


MBC는 이날 경기의 생생한 현장 분위기와 상황 등을 시청자들에게 고스란히 전달하려는 노력의 일환으로 이번 '한일전'의 중계진인 김성주-안정환-서형욱을 경기가 열리는 카타르 현지로 급파했다.




뿐만 아니라 'iMBC 스포츠 온에어'와 모바일 방송 '해요!'를 통해 카타르에 있는 중계진과 시청자가 직접 소통하는 창구를 마련, 일방향적인 지상파 방송의 한계를 극복하려는 노력도 아끼지 않았다.


iMBC가 만든 온라인 스포츠 채널 'iMBC 스포츠 온에어'와 모바일 방송 '해요!'는 양방향을 특징으로 하는 뉴미디어를 활용해 시청자와 중계진이 실시간으로 교감하는 '소통중계'를 하고, 이를 통해 스포츠 관전의 재미를 더하는 요소로 최근 주목받고 있다.

지난 요르단 전에서 '해요!'를 통해 '소통중계'의 묘미를 경험한 캐스터 김성주는 카타르 출국 직전 "시청자들과의 실시간 채팅으로 한단계 업그레이드되는 중계의 맛을 느꼈다. 승리의 순간을 시청자들과 함께 맛보고 싶다."는 말로 시청자들의 온라인 참여를 독려하기도 했다.


영원한 숙적 일본과의 자존심을 건 한판 승부로 필승을 다짐하고 있는 이번 '한일전'에서 김성주-안정환-서형욱과의 소통중계를 희망하는 시청자라면 PC에서는 'iMBC 스포츠 온에어' 페이지를 통해 참여가 가능하며, 모바일의 경우 모바일 마켓에서 '해요!' 앱을 무료로 다운받은 후 실행시키면 시청과 참여가 가능하다.


30일(토) '리우 올림픽 축구 아시아 최종예선 결승전' 한국 vs 일본의 경기 생중계로 인해 해당 시간에 방송되던 <마이 리틀 텔레비전>은 결방된다.


☞ 'iMBC스포츠 채널' PC 바로가기

☞ <해요!>APP 다운받으러 가기





iMBC연예 취재팀 | 화면캡쳐 MBC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