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라디오스타>로 재발견된 이엘, 그간 출연작 보니 '미친자' 맞네!

기사입력2016-01-21 13:50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충무로에 이런 배우가 있었나?

20일 방송된 MBC 예능<라디오 스타>에는 '이 구역의 미친자는 나야‘ 특집으로 충무로의 기대주 배우 박소담, 이엘, 영화감독 이해영, 개그맨 조세호가 출연해 입담과 개인기를 뽐냈다.

이날 특히 영화 <검은 사제들>에서 파격적인 악령 연기로 화제를 모은 배우 박소담과 영화 <황해>에서 파격 노출신으로 시선을 사로잡은 배우 이엘은 영화의 이미지와는 다른 반전 매력으로 눈길을 끌었다.

충격적인 악령 연기를 선보였던 박소담은 이 자리에서 극강의 귀여움을 발산하는 반전 매력을, 팜므파탈의 파격 노출신으로 시선으로 모았던 이엘은 폴댄스 하나로 우아함의 끝을 보여줘 반전에 반전을 거듭했던 것.


특히 이엘이 긴 다리와 비율로 선보인 폴댄스는 세간에서 그녀를 향해 가지고 있던 편견을 단번에 깨트릴 수 있을만큼 비현실적인 우아함과 고고한 자태여서 시청자로 하여금 이엘이라는 배우에 대한 생각을 재정의하게 만든 계기가 되기도 했다.

이에, 그 동안 이엘이 출현한 작품들과 장면들을 통해 그녀가 맡았던 캐릭터와 역할을 과연 어떤 연기로 표현했는지 재조명해보고자 한다.


MBC 수목미니시리즈 <7급 공무원>
국정원 국민여동생 '박수영' 역


인물소개 내용 : 신입. 천상 여자다. 그냥 여자가 아니라 여자의 무기가 뭔지 아는 여우같은 여자다. 국정원 훈련 속에서 많은 것을 깨닫게 된다.



MBC 일일특별기획 <엄마의 정원>
쿨한 매력녀이자 윤주의 절친 '자경' 역



인물소개 내용 : 윤주의 친구. 활달하고 적극적이고 윤주에겐 혈육 같은 친구다.




MBC 드라마 페스티벌 <상놈 탈출기>
아버지의 노름빚을 갚아야 하는 기구한 기생 '월향' 역



인물소개 내용 : 영의정의 외아들 호연(박기웅)이 연모하는 조선최고의 기생. 빼어난 외모와 고운 자태로 호연 뿐 아니라 하인 점백이(서동원)의 마음까지 사로잡은 팜므파탈.



MBC 플러스 드라마 <상상 고양이>
포털 웹툰팀 매니저 '독고순' 역



인물소개 내용 : 독고PD라 불리는 독고순. 냉철한 독설가인 척하지만, 속은 순하다. 종현을 너무나 아끼기에 직설적인 조언을 서슴지 않는 인물.

종현 앞에선 막말, 쓴소리, 구박 작렬. 하지만 누구보다 종현의 재능을 인정한다. 천재이지만 고집불통인, 세상 물정 모르고, 융통성 없는 종현이 너무나 안타깝다. 또한 종현이 승부욕이 있다는 것을 알기에 일부러 더 도발, 화를 돋운다. 그래놓곤 미안하고 마음 약해져 해공이를 통해 은근슬쩍 종현을 챙긴다.









iMBC연예 취재팀 | 화면캡쳐 MBC, MBC플러스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