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제.노.마 번외] 제발 이 노래는 들어주세요 : 수험생 편

기사입력2015-11-12 20:24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본격 음악 비권장 프로젝트 번외편


<제발 이 노래를 들어주세요>
: 수험생 여러분 수고하셨습니다!


매년 11월이면 돌아오는 수학능력평가시험. 일명 ‘수능’. 떨지 않고 잘 할 수 있을 거라는 응원의 메시지, 내 주변 수험생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기도하는 사람들, 그리고 이 날을 위해 열심히 공부한 수험생들. 이들을 위해 오늘은 특별히 <제.노.마.>가 아닌 번외편 <제.노.들.>를 준비해보았다.

지금 소개하는 노래들처럼 주변 수험생들에게 “시험 잘 봤어?”라는 말 보다는 “수고했어.”, “잘될 거야.”라는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주길 바란다.



▶ <쇼!음악중심> 소녀시대 – 힘 내!


힘을 내! 이만큼 왔잖아♥
이것쯤은 정말 별거 아냐, 세상은 뒤집혔어!


소녀들의 힘찬 응원이라니 이보다 더 좋을 수는 없다. 가사를 듣다 보면 모든 것이 ‘정말 별거 아닌 것’ 처럼 느껴지고 진짜 소녀시대가 힘내라며 내 등을 다독여주는 것 같은 기분이 든다. 이 세상이 즐거운 이유는 바로 당신이라니! 얼마나 감사한 일인가. 실수했다고, 실패한 인생이라고, 자신의 가치는 낮다는 생각이 들 때 꼭 이 노래를 들어줬으면 한다. 실수는 누구나 할 수 있으며, 인생을 실패했다기 엔 아직 많은 삶이 남았고, 늘 최선을 다한 당신은 누군가에게 ‘복잡한 이 지구에 재미있는 이유’가 될 수 있다는 것을.


▶ <쇼!음악중심> 비투비 – 집으로 가는 길



힘들어도 꿈을 잃지 말아요♥
세상의 모든 게 그대를 속일지라도↗↗
더 이상 슬퍼 말아요.


수능을 마치고 집으로 가는 길. 후련한 마음도 있겠지만 허무한 마음도 클 것이다. 친구들 혹은 가족들과 신나는 시간을 보낼 수도 있지만, 그 시간을 보내고 난 뒤의 귀가길이 마냥 행복하지만은 않을 수 있다. 그런 그대에게 비투비는 더 이상 꿈을 잃지도 말고, 이제는 웃어보라고 말하며 편히 쉴 수 있도록 항상 이 자리에서 노래로 위로를 전하겠다고 한다. 이 노래를 듣는 ‘집으로 가는 길’은 외롭지 않을 것이다. 든든한 일곱 남자들이 함께 할 테니까.


누구에게나 따뜻한 위로는 필요하다. 그게 지금 ‘수능’을 마친 당신이라면 더더욱.
이 노래를 듣고 채워지지 않는 허전한 마음에 작은 위로가 될 수 있길 바란다.


iMBC연예 스타뉴스팀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