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상에! 한글실력이 아직도 초등학생 수준이니?”
1년 전 <무한도전>을 통해 공부했던 ‘한글날 맞춤법’, 그동안 얼마나 공부하셨나요? ‘왠-웬’, ‘띄다-띠다’ 등 아직도 헷갈리는 그 문제들, 지금부터 <무한도전> 한글날 모의고사를 통해 ‘깜짝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배웠던 문제를 또 틀리면 훈민정음으로 사랑의 맴매를 맞아야 할 지도 모르니 신중하게 풀어야 합니다!
자, 국어사전이랑 스마트폰, <무한도전> 다시보시는 잠시 넣어두세요! 시험은 원래 벼락치기보다 평소에 성실하게 공부하는 시청자들이 더 잘 보는 법이니까요.
<무한도전> 멤버들을 외국인, 유치원, 초등학생의 굴욕에 빠뜨렸던 그 문제들을 다시 복습하면서 10월 9일 아름다운 한글의 날의 의미를 되새겨봅시다. 진행 시간은 지금부터 30분, 그 이상은 자동 탈락입니다! 컨닝도 마찬가지예요!
그럼 지금부터 ‘한글날 모의고사’ 시작합니다!

(↑클릭해서 고화질 문제지를 확인하세요!)
▶ 가채점 결과, 이런 반응은 아니죠?

즐겁게 풀어보셨나요?
의외로 헷갈리는 문제들이 많았죠? '모두 고르시오' 문제가 있었으니, 다시 한 번 검토해야 할 단어들이 많았을 겁니다. 의외로 항상 많이 쓰는 말들인데도 글자로보니 아리송하셨을 수도 있겠군요.
주변 가족, 친구, 지인들과 맞춰보며 맞춤법 실력과 한글사랑을 전파하시는 것도 좋은 반성 방법이겠습니다. 아래의 정답지로 정답을 확인하시고, 오답노트가 있다면 꼭 더 공부하시고 기억하셔서 '올바른 한글문화'를 만들어주세요!

(↑클릭해서 고화질 정답지를 확인하세요!)
▶ 채점 결과, 예상 등급제!
0개~2개 사이(하위권): 세상에! 아직도 외국인 수준이세요?

선생님曰: 국어사전 다섯 페이지 이상 공책에 손으로 써오세요.
3개~5개 사이(중위권): 아이고.. 유치원 다시 다녀야겠네.

선생님曰: 배웠던 걸 또 틀리다니! 이건 학업태만입니다. 오답노트 정리해오세요!
6개~8개 사이(상위권): 한글 사랑이 남다르시군요!

선생님曰: 시험지에 눈 내렸다고 좋아하지 마세요!
그래봤자 이미 한 번 풀었던 문제라고요! 게다가 초등학생들도 푸는 문제예요!
10월 9일 한글날과 함께한 <무한도전> 한글날 모의고사, 어떠셨나요?
'엄빠', '핵꿀잼', '고답이' 신조어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지만 그 사이에서 절대로 잊어선 안되는 소중한 우리 말이 있습니다. 앞으로도 소중하고 아름다운 우리 말을 아끼고 보듬어주세요!
아참, 그리고 옆에 있는 친구가 문제를 많이 틀렸다고 "이 멍X아!"라고 부르시면 안됩니다. "약간 모자라지만 순한 친구야"라고 불러주세요.
앞으로도 예능과 드라마 속 즐거운 콘텐츠들을 iMBC와 함께 만나요!
iMBC 연예뉴스팀 | 모의고사 제작=iMBC, 화면캡쳐 MBC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