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토요일 토요일은 드라마! 추억의 드라마와 함께 즐겁고 따뜻하고 행복하고 감동적인 토요일 만들기! |
신구, 김을동, 선우은숙, 이혜영, 이병진, 정수영, 유연지, 박유선, 엄기준, 이현진 등의 쟁쟁한 출연진이 등장했던 <김치 치즈 스마일>은 사진관을 운영하는 서민적이고 보수적인 '김치' 같은 집안과 스포츠센터를 운영하는 부유하고 세련된 사고를 가진 '치즈' 같은 집안이 사돈을 맺으면서 일어나는 에피소드를 코믹하게 다룬 시트콤이다. 특히 <김치 치즈 스마일은> 김수현의 데뷔작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파마머리에 까불거리는 모습으로 신인 특유의 풋풋함을 마음껏 발산하면서도 연기, 노래, 춤, 운동 어느 것 하나 빠지지 않았던 <김치 치즈 스마일> 속 김수현을 통해 그가 떡잎부터 남달랐음을 확인할 수 있다.
<김치 치즈 스마일> 62회 中


수현은 우연히 만난 첫사랑녀 여진에게 사귀자는 이야기를 듣고 혼란에 빠진다. 이미 연진을 짝사랑하고 있었기 때문. 결국 수현은 이 기회에 연진에게 마음을 털어놓기로 결심한다. 그러나 "나랑 사귀자. 사실 어제 내 초등학교 동창이 찾아왔거든? 근데 걔가 나보고 사귀자면서 오늘 7시까지 대답을 해달래. 근데 난 지금 니가 걔보단 좋거든? 근데 걔도 꽤 괜찮은 애야. 그래서 니가 괜찮다고 하면 걔한테 아니라고 얘기해줘야 돼. 근데 만약 니가 아니라고 하면 걔 놓치기 아까워서."라는 충격적인 고백을 해버린다. 보란 듯이 거절당한 뒤 다시 노래방에서 노래를 부르며 고백을 시도하는 수현. 비록 옷에 다 글씨를 쓴 방법은 촌스러웠고 심지어 그 이름마저 틀렸지만, 과연 고백은 성공했을까?
<김치 치즈 스마일> 93회 中


당시 장안의 화제였던 원더걸스의 텔미춤이 에피소드 전면에 등장했다. 혜영의 꿈에서 사진관 카메라 앞에선 사람들이 차례로 텔미춤을 추고 이후 좋은 일이 생기게 된 것. 현재 신디(아이유) 매니저로 김수현과 함께 출연 중인 최권의 모습도 눈에 띈다. 남다른 인연의 두 사람은 화려한 웨이브로 최고 유행 춤을 완벽하게 소화하며 눈길을 끌었다.
iMBC연예 김은별 | 화면캡쳐 MBC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