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화정> 이연희가 표현하는 난꽃같은 '정명공주'의 삶은?

기사입력2015-03-25 09:48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4월 첫 방송을 앞둔 MBC 54주년 월화특별기획 <화정>에서 정명공주 역을 맡은 이연희가 드라마 <화정>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났다.

MBC 54주년 월화특별기획 <화정>측은 용인 MBC 드라미아에서 촬영 준비 중인 정명공주 역의 이연희를 만나 인터뷰를 진행했다.

과연 이연희가 밝히는 ‘정명공주’는 어떤 인물이며, 연기에 대한 각오는?

<이연희 인터뷰>



Q. <화정> 속 정명공주는 어떤 인물인가?
A.
정명공주는 선조의 딸로, 어렸을 때 광해군에 의해서 쫓겨나서 죽은 줄로만 알고 있다가 화기도감의 중요한 인물로 등장해 광해군(차승원)과 대립각을 세우는 인물이다.

어릴 적부터 굉장히 총명하고, 밝아 사랑을 많이 받은 아이였지만 궁에서 쫓겨난 후 노예가 되어 유황광산에서 살아가게 된다. 덕분에 살아남기 위해서 공주라는 신분도 잊고 자라나는 인물이다.

Q. 정명공주 역할을 소화하기 위해 어떤 준비를 했나?
A.
정명공주가 실존 인물이기 때문에 다른 캐릭터를 참고하기보다 그 당시 역사적 사실이라든지, 배경들을 알기 위해서 자료들도 찾아보며 공부를 하고 있다.

또한 정명은 공주이지만 노예로 남자들과 살아가기 때문에 공주의 모습보다는 남성스럽고 억센 모습을 많이 보여드릴 것 같다.



Q. <화정>을 통해 선배 연기자들과의 연기 호흡은?
A.
대본리딩 당시 만났던 모든 선배님들이 너무나 좋은 분들이셨다. 덕분에 현장 분위기도 굉장히 좋을 것 같아 부담보다 기대가 많이 된다.

특히 광해 역의 차승원 선배님은 개인적으로 굉장히 팬이기도 하다. 이번 드라마를 통해서 함께 연기할 수 있어 정말 영광이고, 멋진 연기호흡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Q. 서강준, 한주완과의 멜로라인에 대해 소감을 밝힌다면?
A.
아직 함께 한 적은 없지만 멋진 배우분들과 함께 호흡 맞출 수 있게 되어 좋다. 어떻게 그려질지는 아직 모르겠지만 멜로라인 또한 기대가 된다. 시청자 분들도 기대해 주셨으면 좋겠다.

Q. <화정>을 기대하시는 시청자 분들에게 한 마디?
A.
<화정>의 정명공주는 적통의 왕족들이 살기 힘든 시기였음에도 불구하고 4대를 이어 오랜 세월을 살아간 인물이다. 이런 역사적 인물이 어떻게 살아갔는지, 드라마를 통해 보여드릴 수 있게 되어 기쁘다.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 열심히 촬영에 임하겠다.






iMBC연예 편집팀 | 사진=오선혜, 김종학 프로덕션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