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하성운 "숨겨진 세계에 대한 기대감을 표현한 앨범"

기사입력2020-11-09 16:16

가수 하성운이 오늘(9일) ‘트와일라잇 존(Twilight Zone)’ 이후 약 5개월 만에 네 번째 미니앨범 ‘Mirage’를 발매를 앞두고 미디어 쇼케이스를 가졌다.


iMBC 연예뉴스 사진
iMBC 연예뉴스 사진

하성운은 "지난 번 앨범 발매 할때부터 벌써 오늘의 나를 기다리고 있었다. 너무 준비도 많이 했고 기대도 많이 하고 있다."라며 앨범 발매를 앞둔 소감을 밝혔다.


하성운은 미니앨범 ‘Mirage’에 대해 "신기루라는 뜻으로 상상속의 숨겨진 세계에 대한 기대감을 표현한 앨범이다. 누군가를 기다리는 순간, 공간을 표현하려 했다."라며 소개했다. 또한 "지난 앨범들은 자신에 대한 이야기가 많았다면 이번 앨범에는 '우리', '너와 나'의 이어진 관계에 대한 이야기로 폭을 넓혔다."라며 덧붙였다.

새로운 앨범 발매를 앞두고 심경이 어땠냐는 질문에 하성운은 "새로운 음악과 퍼포먼스를 준비하면서 어떤 반응이 나올까 궁금하고 대중들이 어떻게 봐주실지 기대되더라."라고 하며 "이번 앨범에서는 마냥 밝은 모습이나 밝은 분위기는 숨겨보려 했다. 어둡지는 않지만 분위기가 잡힌 곡으로 구성되어 있다."라고 설명해 타이틀 곡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iMBC연예 김경희 | 사진_스타크루이엔티 제공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