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배급: UPI코리아 l 감독: 조디 포스터 l 출연: 조지 클루니, 줄리아 로버츠, 잭 오코넬]

미국 전역에 생중계된 폭탄 테러 인질극! 통제 불가능한 돈의 세계와 라이브쇼가 결합된 긴박감 넘치는 <머니 몬스터>가 관객들을 위해 키워드를 통해 알아보는 영화의 관람 포인트를 소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머니 몬스터>는 최고의 경제쇼 ‘머니 몬스터’의 생방송 스튜디오에서 벌어진 폭탄 테러 인질극과 사건의 이면에 감춰진 월 스트리트 사상 최악의 주가 조작 사건의 진실을 폭로하는 리얼타임 스릴러다.

세계 금융 시장의 중심 월 스트리트, 매 방송마다 화제를 낳고 있는 최고의 TV 경제쇼 ‘머니 몬스터’가 오늘도 시청자들을 사로잡고 있다. 생방송 스튜디오에 On Air 불이 켜진 그 순간, 총성과 함께 괴한이 난입해 진행자 ‘리 게이츠’ 를 인질로 잡는다. 그의 요구는 단 하나, 하룻밤에 8억 달러를 날린 IBIS의 주가 폭락 진실을 밝혀내는 것. “돈의 세계는 통제 불가능해요. 뭔가 잘못된 것 같은데 정확히 무엇이 잘못된 건지 알 수가 없죠. 그 사이에 보통 사람들은 망하게 돼요.” 극 중 최고의 금융 재정 전문가이자 TV쇼 [머니 몬스터]의 베테랑 진행자 ‘리 게이츠’를 연기한 조지 클루니의 말이다. 이처럼 <머니 몬스터>는 조작된 오류로부터 시장을 보호할만한 적절한 장치가 없는 금융 시스템이 가져온 비극을 조명함과 동시에, 자본주의에 대한 묵직한 메시지와 책임의식에 대해 묻는다.

02. 스타 MC / 프로페셔널한 PD
타고난 입담과 쇼맨십으로 주식 정보를 흥미롭게 전달하는 스타 MC ‘리 게이츠’, ‘머니 몬스터’의 프로페셔널한 책임 프로듀서 ‘패티 펜’. 둘은 오랜 시간 함께 호흡을 맞추며 완벽한 방송을 이끌어낸 최고의 콤비다. 전염성 강한 환한 미소와 탄탄한 연기력의 할리우드 대표 여배우 줄리아 로버츠는 카리스마 넘치는 독보적인 PD ‘패티 펜’ 역을 완벽히 소화하며 존재감을 과시한다. 또한 조지 클루니는 생방송 도중 위험에 빠지게 되는 최고의 금융 전문가이자 TV쇼 베테랑 진행자 ‘리 게이츠’ 캐릭터를 입체적으로 소화하며 그의 새로운 대표작으로 기록될 열연을 펼쳤다. 두 주연배우들 간의 환상의 연기 호흡과 강렬한 시너지를 감상하는 것은 영화의 주요한 관람 포인트.

03. 생방송
여느 때와 마찬가지로 ‘머니 몬스터’의 생방송은 시작된다. 생방송 스튜디오에 On Air 불이 켜진 그 순간, 정체를 알 수 없는 남자의 모습이 카메라에 잡힌다. 생방송 스튜디오의 단절된 공간감 과 스튜디오로 난입한 인질범과의 분초를 다투는 끈질긴 대결, 이를 생중계하는 위험한 라이브 쇼가 과연 어떤 진실을 밝혀낼지 눈을 뗄 수 없게 만든다. 생방송을 진행해야 하는 동안 스튜디오를 떠날 수 없다는 시간적¸ 공간적 제한감이 극의 재미를 더한다.
한순간도 눈을 뗄 수 없는 팽팽한 긴장감의 리얼타임 스릴러! 알고 보면 더 재미있는 영화 속 주요한 키워드로 관람 포인트를 소개하며 화제를 모으는 <머니 몬스터>는 전국 극장가에서 절찬리에 상영 중이다.
iMBC연예 김경희 | 사진제공 홀리가든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