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드라마에 숨어있는 옥벤져스를 찾아라!’
MBC 창사 55주년 특별기획 <옥중화> 측이 ‘옥벤져스’ 4인방 옥녀(진세연), 윤태원(고수), 이지함(주진모), 전우치(이세창)의 능력치석표를 공개해 눈길을 모으고 있다.
먼저 옥벤져스의 주축 옥녀는 두뇌회전능력과 행동력에서 만렙을 찍었다. 특히 옥녀는 경국대전을 통째로 외울 줄 아는 놀라운 능력과 더불어 무술실력까지 갖춰 걸크러쉬를 유발하기도 한다. 또한 전옥서 죄수부터 시작해 문정왕후(김미숙)에 이르기까지 귀천을 가리지 않는 황금 인맥까지 소유하고 있다.

윤태원은 마포 삼개나루 일대를 장악한 상단의 행수이자 왈패조직의 우두머리로 꽃미남 외모를 자랑한다. 여기에 리더쉽을 바탕으로 한 전천후 용병술을 사용한다. 한양 최고의 기방 소소루의 행수 교하(오나라)부터 최고 기녀 소정(윤주희)까지 태원의 도움 요청이라면 두 팔을 걷어 붙이고 있다.

여기에 동시대 최고의 석학 이지함이 옥벤져스 세 번째 멤버로 이름을 올렸다. 이지함은 해박한 지식과 연륜을 지니고 있는데, 그런 만큼 내놓는 의견들 모두 타의 추종을 불허할 정도. 더욱이 머리에 솥뚜껑을 쓰고 다니는가 하면, 화창한 날씨에도 나막신을 애용하는 등 패션 철학은 그를 돋보이게 하는 매력이다.

마지막으로 사기로 만렙을 찍은 당대 최고의 풍수가이자 사기꾼 전우치의 스킬 정보가 눈에 띈다. 전우치는 화려한 언변을 바탕으로 하는 사기술, 또한 며느리도 못 알아 볼 분장실력을 선보인다. 스킬 정보에 첨부된 사진부터 범상치 않은 분장을 하고 있어 배꼽을 잡게 만들 정도. 이에 대 사기극을 시작한 ‘옥벤져스 행동대장’ 전우치가 어떤 모습을 보일지 기대감을 한껏 증폭시킨다.
한편 MBC 창사 55주년 특별기획 <옥중화>는 옥에서 태어난 천재 소녀 옥녀와 조선상단의 미스터리 인물 윤태원의 어드벤처 사극으로, 사극의 살아있는 역사 이병훈, 최완규 콤비의 2016년 사극 결정판. 매주 토, 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iMBC연예 차수현 | 사진 김종학 프로덕션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