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생충' 2020 아카데미 시상식 각본상 수상!

주소복사|스크랩
10일 오전 10시(한국시간, 현지시간 9일 오후 5시) 미국 로스앤젤레스 할리우드 돌비극장에서 열린 제92회 아카데미(오스카) 시상식에서 각본상을 수상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iMBC 연예뉴스 사진
iMBC 연예뉴스 사진

각본, 각색, 단편 영화상 수상의 시상으로는 다이안키튼, 키아누리브스가 했으며 이날 각본상의 후보로는 5개의 작품이 있었다. '기생충;은 후보작품 중에 가장 마지막으로 소개되었다.

봉준호 감독은 "시나리오를 쓴다는건 고독하고 외로운 작업이다."라고 말하며 "국가를 대표해서 쓰는 것은 아니지만, 이 상은 한국인이 받은 최초의 오스카 상. 언제나 많은 영감을 주는 제 아내에 감사하고, 제 대사를 멋지게 화면에 옮겨준 멋진 기생충 배우들에게도 감사드린다"라는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함께 수상한 한진원 작가는 "미국에 헐리우드가 있다면 한국에는 충무로가 있다. 저의 심장인 충무로의 모든 필름 메이커들과 작가분들과 이 영광을 함께 하고 싶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기생충'과 함께 후보에 올랐던 작품은 아래와 같다.
- '나이브스 아웃'(Knives Out) 라이언 존슨
- '결혼 이야기'(Marriage Story) 노아 바움백
- '1917' 샘 멘데스, 크리스티 윌슨-케언즈
-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Once Upon a Time… in Hollywood) 쿠엔틴 타란티노

이날 시상식에는 봉준호 감독을 비롯해 배우 송강호 조여정 이선균 최우식 박소담 이정은 박명훈 장혜진 등 영화의 주역들이 모두 참석했다. 아카데미 시상식은 세계 최고 권위의 영화상으로, 시상식을 주관하는 미국 영화예술과학아카데미(Academy of Motion Picture Arts & Sciences, AMPAS) 회원들의 투표로 결정된다. 일명 '오스카 상'으로 불리는 아카데미 시상식의 심사는 지난 달 30일부터 이달 4일까지 투표권이 있는 회원 약 8400명의 투표로 진행되었으며 한국인 회원은 약 40명(봉준호, 이창동, 박찬욱, 임권택, 송강호, 이병헌, 최민식, 배두나 등)으로 알려져 있다.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기생충'은 한국영화 최초로 국제극영화상(구 외국어영화상)을 비롯해 작품상, 감독상, 각본상, 미술상, 편집상까지 총 6개 부문 후보에 올랐다.




iMBC 김경희 | 화면캡쳐 TV조선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등을 금합니다.

댓글

로그인 후 작성 가능합니다.

0/250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