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만갑'→'예쁜 누나' 열일 손예진, 3월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1위

주소복사|스크랩

브라운관과 스크린을 넘나들며 맹활약 중인 배우 손예진이 3월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했다. 손예진은 개봉 15일째 200만 관객을 돌파하며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영화 '지금 만나러 갑니다' 흥행에 이어 5년 만의 드라마 JTBC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방송을 앞두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8년 2월 22일부터 2018년 3월 23일까지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영화배우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86,994,90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지표, 미디어지표, 소통지표, 커뮤니티지표를 측정하였다.


2018년 3월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손예진, 소지섭, 공유, 김태리, 이승기, 오연서, 진기주, 박서준, 박해진, 정우, 류준열, 김강우, 김수현, 장동건, 이병헌, 유인영, 박기웅, 이종석, 김옥빈, 김현수, 박선영, 강동원, 배종옥, 이성민, 곽도원, 김상경, 전지현, 김희애, 이정현, 윤여정 순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8년 3월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손예진이 1위를 기록했다. 손예진의 링크분석에서는 '순하다, 확실하다, 예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소지섭, 지만갑, 지금만나러갑니다'가 높게 분석되었다."고 설명했다.


한편,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iMBC연예 김은별 | 사진 이미화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등을 금합니다.

댓글

로그인 후 작성 가능합니다.

0/250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