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현석, "9년간 사랑한 여인은 이은주"

2010-03-09 16:44
양현석, "9년간 사랑한 여인은 이은주"

YG엔터테인먼트의 수장 양현석이 9년간의 열애 사실을 공개했다. 3월 9일 오후 YG엔터테인먼트 내의 'From YG'를 통해 양현석은 YG엔터테인먼트 내의 새해 소식을 전하면서 마지막으로 개인적 소식을 하나 전한다며 자신이 9년간 사귀어 온 상대가 무가당의 이은주임을 공개했다.

양현석은 "저의 정확한 생년월일이 1969년 12월생이니 닭띠이자 나이로는 이제 40대 초반"이라며 "평생 결혼은 안 할 거라고 입버릇처럼 말하고 다녔던 철부지 노총각이지만 슬슬 솔로 탈출울 준비해야 할 듯싶다"고 말했다. 그는 "단 한 명의 여자친구를 9년째 만나오면서도 그게 누구인지, 이름이 무엇인지 주변 사람에게는 물론 지누션, 원타임, 빅뱅 등 가장 가까운 후배 소속 가수들에게조차 단 한 번도 말해 본 적이 없다"며 "9년간 비밀리에 만나온 제 여자친구의 이름은 이은주로서, 팬 여러분들의 예상대로 2002년 YG에서 발표한 첫 여자 그룹인 스위티의 멤버이기도 하다"라고 밝혔다.

이은주는 81년 생으로 양현석과는 12살의 나이 차이가 난다. 이에 대해서도 양현석은 "이 친구의 나이는 81년 닭띠로 저와 12살 어린 띠 동갑"이라며 "9년을 만나오면서 단 한번도 다른 여자가 내 여자친구보다 더 예쁘다는 생각을 안 해온 것을 보면 제 눈에 단단히 뭐가 씌었던가 아니면 흔히 말하는 천생연분인 듯 싶다"고 여자친구 자랑을 잊지 않았다.

그가 이처럼 급작스럽게 비밀을 밝힌 이유는 당일인 9일이 이은주의 생일이기 때문이다. 양현석의 고백이 9년 연인 이은주에게 생일 선물의 의미를 갖는 것이다. 양현석은 이어 "예전에 서태지씨와 결혼을 하더라도 결혼식은 절대 하지 말자"라고 약속을 했었고 공개적인 결혼식은 안 할 생각"이라며 "올해 안에 결혼 계획은 없다"고 전했다.

양현석이 평생의 반려자로 공개한 이은주는 YG 소속의 가수로서 2002년 여성그룹 스위티로 데뷔한 후, 최근까지 송백경과 함께 무가당 멤버로 활동한 바 있다. 그녀는 가수이기도 하지만 젝스키스 출신인 이재진의 동생으로 더 알려져 있기도 하다.

iMBC 김송희 기자 | 사진제공 Mnet, YG엔터테인먼트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