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수는 14일 오후 2시 국내외 전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솔로 미니앨범 '아모르타주(AMORTAGE)'를 발매한다.
'아모르타주'는 지수가 솔로 데뷔곡 '꽃(FLOWER)' 이후 2년 만이자 1인 기획사 블리수(BLISSOO)에서는 처음으로 선보이는 컴백작이다. 한국어 곡인 '얼스퀘이크(earthquake)'와 '티어스(TEARS)', 영어 곡인 '유어 러브(Your Love)'와 '허그 앤 키세스(Hugs & Kisses)'까지 총 4곡이 수록된다.
앨범명인 '아모르타주'는 스페인어로 사랑을 뜻하는 '아모르(AMOR)'와 여러 장면을 이어 붙여 의미를 전달하는 영화 구성 기법인 '몽타주(MONTAGE)'의 합성어로서, 만능 아티스트 지수의 이야기가 담겼다. 지수는 4곡 전곡의 곡 작업에 직접 참여하는 등 음악, 퍼포먼스, 비주얼 다방면에서 유의미한 변화와 발전을 보여줬다는 후문이다.
타이틀곡 '얼스퀘이크'는 사랑을 시작하는 설렘과 상대를 향한 강렬한 감정을 표현한 곡이다. 이날 음원과 함께 지수가 직접 출연한 뮤직비디오 본편이 공개될 예정이다.
신보 발매에 맞춰 지수는 서울 CGV 청담 씨네시티에서 스페셜 이벤트 팬밋업 '수 인 러브(SOO IN LOVE)'를 개최한다. 이어 마닐라, 방콕, 도쿄, 마카오, 타이페이, 홍콩, 하노이 등 아시아 7개 도시에서 2025 팬미팅 투어 '라이츠, 러브, 액션!(LIGHTS, LOVE, ACTION!)'으로 팬들과 만난다.
한편 지수는 쿠팡플레이를 통해 공개된 '뉴토피아'에서 이별을 통보한 군인 재윤(박정민)을 찾아 나선 영주 역을 연기했다. 아직 극 초반이긴 하지만 지수의 다소 어색한 표정 연기와 발성이 논란이 되며 비판을 받기도 했다.
iMBC연예 김종은 | 사진출처 블리수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