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토일드라마 '정년이' 3화 방송에서는 주인공 정년이(김태리 분)와 허영서(신예은 분)가 매란 국극단 연구생 자선공연인 ‘춘향전’을 공연하는 모습이 그려지며, 시청자들의 안방에 생생한 국극무대를 선보였다.
이에 방송 직후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 및 SNS에는 “이런 퀄리티의 무대를 집에서 보다니”, “춘향전 내내 경이로워서 입 벌리고 봤다”, “정년이팀은 정말 국극에 진심이다”, “이렇게 국극무대가 본격적으로 나올 줄 몰랐다”, “국극을 이렇게 길게 보여주는데도 몰입되는 게 너무 신기하다”, “정년이팀 멤버 그대로 실제 춘향전 공연해줬으면 좋겠다” 등의 센세이셔널한 반응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 가운데 ‘정년이’ 측이 3화 방송 직후 티빙(TVING)과 방송 온에어를 통해 ‘정년이 속 국극 풀버전’ 영상을 공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는 아쉽게 본편에 담지 못한 ‘춘향전’ 4막 1, 2장 등 미공개 영상을 포함, 22분 분량의 국극 공연을 몰입도 높게 재편집한 것으로 ‘정년이’ 속 연기파 배우들의 빈틈없는 연기와 아름다운 미장센, 무용과 소리 등 풍성한 볼거리를 담아냈다.
이는 ‘정년이’가 소재로 하고 있는 국극의 매력을 오롯이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는 한편, 본편 시청과는 또 다른 재미로 ‘정년이’를 즐기는 방법이 될 전망이다.
iMBC연예 백승훈 | 사진출처 tvN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