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빌리 츠키, '아육대' 댄스스포츠 1위 "최선 다한 결과 금메달로 이어져 행복" [일문일답]

기사입력2024-09-19 10:11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그룹 빌리(Billlie) 멤버 츠키가 마침내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츠키는 지난 18일 방송된 MBC '2024 추석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이하 '아육대')에서 댄스스포츠 종목에 출전, 28.1점으로 1위를 기록하며 금메달을 차지했다.

츠키는 지난 2022년 열린 '아육대' 댄스스포츠 종목에서 아쉽게 2위에 그쳤던 만큼 이날 경기에 임하는 포부도 남달랐다. 츠키는 재작년 대회에서 함께 호흡을 맞춘 파트너와 다시 한 번 의기투합했다.

멤버들의 응원 속에 츠키는 삼바와 차차차 장르에 도전했다. 스타카토처럼 절도 있는 몸짓으로 단번에 강렬한 우승 후보로 떠오른 츠키는 파트너와 깔끔한 리프트 업을 선보인 데 이어 현란한 시저 스텝과 그루비한 삼바 동작을 잇달아 소화하며 모두의 감탄을 불렀다.


이어 차차차로 장르가 바뀌자 츠키의 얼굴에도 여유가 묻어났다. 완벽한 동작을 비롯해 츠키 특유의 자유자재로 변하는 표정 연기로 보는 즐거움을 더했다. 츠키의 흠잡을 데 없는 무대에 선후배 아티스트들의 박수갈채와 환호성이 쏟아진 가운데, 멤버들은 감동의 눈물을 터뜨렸다. 멤버들은 우승이 확정되자 츠키를 껴안으며 축하를 전하는 모습으로 깊은 우애를 자랑해 안방극장에 훈훈함을 선물했다.

우승 후 메달을 받은 츠키는 "우승하게 돼 영광이다. 같이 무대를 꾸민 다른 선수분들이 있기에 이 무대가 의미 있었던 것 같다. 우승의 기쁨을 함께 나누고 싶다"라고 겸손한 소감을 전했다.

[다음은 댄스스포츠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츠키의 일문일답이다.]

Q. '2024 아육대'에서 금메달을 거머쥐었는데, 소감이 어떤가요?
A. 두 번째 출전인 만큼 한층 발전된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었는데, 최선을 다한 결과가 금메달로 이어져 정말 행복합니다. 준비 과정에서 많은 분들이 도와주신 덕분에 값진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Q. 이번 대회에서 특별히 중점을 두고 연습한 부분이 있다면요?
A. 유럽 투어 중에도 비행기나 버스 안에서 계속해 영상을 보며 연습했어요. 머릿속으로 시뮬레이션을 돌려보기도 하고, 표정이나 동작 디테일 등에도 계속 고민했던 것 같습니다. 한국에 오자마자 파트너 선생님과 연습에 매진했던 것 같아요.

퍼포먼스적인 측면에서는 재작년 대회에서는 유명한 팝송을 주제곡으로 골랐다면, 이번에는 저의 성장한 모습을 보여드리고자 과감하게 리듬감이 돋보이는 믹스 트랙으로 구성했습니다.

Q. 금빛으로 추석 연휴를 의미 있게 마무리했는데, 앞으로의 활동 계획은요?
A. 빌리 멤버 츠키로서 11월 미주 투어 'Billlie World Tour 'Our FLOWERLD (Belllie've You)' GRAND AMERICA'를 비롯해 앞으로도 다양한 곳에서, 더 많은 분들께 인사드리기 위해 열심히 준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빌리의 행보에 많은 관심 가져 주시고, 더 큰 사랑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iMBC연예 유정민 | 사진출처 MBC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