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쯔위 "트와이스 지효·나연→박진영, 전폭 지원 감사해"

기사입력2024-09-05 14:34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그룹 트와이스 쯔위가 트와이스 멤버들과 JYP 대표 프로듀서 박진영의 격한 응원 속에 솔로 데뷔에 성공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5일 서울 송파구 롯데호텔 월드에서 쯔위의 솔로 데뷔 앨범 'abouTZU'(어바웃 쯔) 발매기념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그는 나연, 지효에 이은 트와이스 세 번째 솔로 주자로 나서는 것. 앨범명 'abouTZU'는 영단어 'about'과 'TZUYU'(쯔위)를 합해 이름 지었다.

타이틀곡 'Run Away'(런 어웨이)는 '오랜 기다림 끝에 마음을 주기 시작하면 누구도 본 적 없는 모습으로 모든 사랑을 쏟아낸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JYP 대표 프로듀서 박진영이 작사했고 라우브(Lauv), 원리퍼블릭(OneRepublic), 맥스(Max) 등 글로벌 뮤지션과 작업한 조니 심슨(Johnny Simpson)을 비롯한 작가진이 작곡 크레디트를 수놓았다.

이날 쯔위는 "솔로 앨범을 한다고 이야기했을 때 많은 응원을 받았다. 나연, 지효는 먼저 솔로 데뷔를 했으니 궁금한 점을 물어볼 수 있었다. 모니터링도 같이 해주면서 의견을 많이 내줬다"며 "다른 멤버들도 나에게 어려운 점이나, 도움이 필요한 점을 이야기 해달라고 하더라. 든든하고 감사했다. 각자 바쁜 일정 중에도 촬영내내 현장에 와서 응원해줬다. 간식차도 보내주더라. 함께 일정 중에도 계속 내 노래를 부르고 춤도 함께 춰줬다"고 전했다.


이어 "솔로 데뷔도 박진영 프로듀서께서 많이 응원해주셨다. 작사도 해주시고, 나의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리고자 노력해주셨다"고 덧붙였다.

한편 수록곡에도 프니엘, pH-1이 피처링을 맡는가 하면 트와이스 미니 12집 수록곡 ’WALLFLOWER‘(월플라워)를 함께 작업한 로스트보이(Lostboy), 미국 유명 힙합 듀오 플라야나 보스(Flyana Boss), 영국 프로듀서 트레 장-마리(Tre Jean-Marie), 세계적 그룹 리틀 믹스(Little Mix)와 작업한 이력의 카밀레(Kamille) 등이 작업에 참여했다. 쯔위는 마지막 트랙 'Fly' 단독 작사를 맡아 특별한 감성을 전한다.

쯔위의 솔로 데뷔 앨범 'abouTZU'와 타이틀곡 'Run Away'는 6일 오후 1시, 미국 동부시간 기준으로는 0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서 감상 가능하다.


iMBC연예 이호영 | 사진 고대현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