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딘딘 조카 니꼴로, 38개월인데 펜싱부터 젓가락질 까지 천재기질 (슈돌)

기사입력2024-07-01 08:01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KBS2 ‘슈퍼맨이 돌아왔다’ 딘딘의 조카 38개월 니꼴로가 펜싱부터 젓가락질까지 뛰어난 천재력을 보여주며 시청자의 감탄을 자아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지난 30일(일) 방송된 ‘슈돌’ 532회에서 니꼴로는 삼촌 딘딘과 함께 운동부터 젓가락질까지 새로운 것에 도전, 각 분야에서 뛰어난 천재력을 보여 눈길을 끌었다. 이와 함께 비와이-시하 모녀는 유혜주, 유정연 부부와 유준을 만나 공동 육아의 매력을 전했다.

이날 딘딘은 “저 이제 초짜 아닙니다”라며 노 메이크업으로 등장, 자신감 넘치는 태도를 보여 한층 성장한 삼촌 육아를 기대하게 했다. 딘딘은 니꼴로를 위해 야구 놀이 장난감, 꼬마 텐트, 인간 골대 등 다양한 선물을 준비했다. 특히 딘딘은 평소 뛰어난 운동 신경을 보였던 니꼴로에게 가장 좋아하는 스포츠를 물었고, 니꼴로는 망설임없이 “펜싱 좋아~”라며 펜싱 꿈나무를 자처했다. 이에 김준호는 니꼴로에게 펜싱을 가르친 경험을 전하며 “니꼴로는 겁이 없다. 스스로 옷을 입고, 상대를 찌르려고 했다”라며 펜싱 능력을 칭찬했다. 급기야 김준호는 “니꼴로가 펜싱을 한다고 하면 돈을 안 받겠다”라며 국대가 점 찍은 펜싱스타로의 가능성을 인정했다.

이와 함께 니꼴로는 스트라이크 존에 야구공을 맞추는 투구 연습을 했다. 니꼴로는 “준비! 집중!”이라고 외치며 모든 목표물에 정확히 공을 던졌고, 완벽한 자세와 흔들리지 않는 집중력으로 놀라움을 자아냈다. 그런가 하면 딘딘은 지금까지 손으로 밥을 먹었던 니꼴로를 위해 유아용 젓가락을 준비했다. 니꼴로는 처음 잡아보는 젓가락임에도 자장면 면발과 단무지를 정확하게 집어 올렸다. 운동은 물론 젓가락 응용력까지, ‘슈돌’ 최고의 브레인 베이비 니꼴로의 남다른 성장과 천재력이 매번 감탄을 자아냈다.


그런가 하면 비와이와 시하 부녀의 집에 유혜주, 유정연 부부와 아들 유준이 방문해 반가움을 안겼다. 시하와 유준은 23년생 동갑내기로 매주 만나는 절친한 사이. 공동육아의 현장을 보던 최지우는 “김태희 씨 둘째와 우리 딸 루아도 한 살 차이라서 육아템을 공유한다. 신애라 , 오연수 씨에게도 도움을 많이 받고 있다"라며 공감을 보탰다. 유준은 왕성한 호기심과 활동성으로 한시도 가만히 있지 않는 반면 시하는 얌전하게 노는 극과 극 동갑내기 케미로 눈길을 끌었다. 특히 시하가 “삼촌”이라고 말을 하면, 이를 유준이도 따라해 함께 성장하는 모습이 흐뭇함을 안겼다.

이어 비와이는 “둘째는 아들이길 바라고 있는데, 유준이 보니 그 마음이 더 커졌다”라며 아들에 대한 로망을 드러냈다. 이에 최지우도 “아들은 든든할 것 같다. 주변 이야기를 들어보니 아들이 팔짱을 끼면 딸과는 다른 심쿵이 있다고 하더라”라며 공감했다. 이때 비와이는 71만 인플루언서 유혜주, 유정연에게 조회수가 잘 나오는 비법을 전수받았다. 유정연은 카메라 아래에 숟가락을 밀착시켜 수저 시점에서 밥을 먹는 아이의 모습을 담는 ‘수저샷’을 알려줬고, 비와이는 시하의 오동통한 볼과 아기새 같은 입을 화면에 가득 담아 자동 미소를 자아냈다. 이후 나들이를 나온 비와이는 활발한 유준이를 케어하기 바빴고, “공연 때보다 힘들다. 아들은 신중히 생각해봐야겠다”라며 아들에 대한 생각을 바꿔 폭소를 자아냈다.

방송 후 각종 SNS와 “나도 조카 바보인데, 딘딘 열정도 대박”, “니꼴로 진짜 똑똑하고 귀엽고 잘생기고. 하고 싶은 거 다 해”, “니꼴로 내 마음을 들었다 놨다 하네. 웃을 때 심쿵”, “니꼴로랑 딘딘 삼촌 케미 좋은 것 같음. 친구 같은 사이라 더 보기 좋음”, “시하랑 유준의 만남이라니! 귀여운 애 옆에 귀여운 애의 정석”, “시하 ‘안아’ 할 때 너무 사랑스럽다. 어쩜 저렇게 말을 잘하지”, “시하랑 유준이 둘 이서 알 수 없는 언어로 대화하는 게 넘 귀여다” 등 애정 가득한 반응이 이어졌다.

한편 2013년 첫 방송된 이래 11년간 국민의 사랑을 받고 있는 KBS2 ‘슈퍼맨이 돌아왔다’(이하 ‘슈돌’)는 추성훈과 추사랑, 송일국과 삼둥이를 비롯해 이동국과 오남매, 샘 해밍턴과 윌벤 형제, 사유리와 젠, 김준호와 은우-정우 형제, 제이쓴과 준범 등 육아에 익숙하지 않은 부모가 아이를 통해 행복을 알게 되는 모습과 다양한 가족의 형태를 새롭게 조명하며, 육아의 값진 의미를 빛내고 있는 국내 유일의 육아 프로그램이다. 매주 일요일 밤 9시 15분에 방송된다.

iMBC연예 김경희 | 사진제공 KBS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