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홈즈', 강릉 서핑 숍 대표가 선택한 보금자리는 '강릉 3억 원대 오션 뷰'

기사입력2024-06-21 07:48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20일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구해줘! 홈즈'(연출:정다히,김문섭,김진경)에서는 의뢰인이 복팀의 ‘강릉 3억 원대 오션 뷰’를 선택해 복팀이 승리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이날 방송에는 강릉에서 서핑 숍을 운영 중인 1인 가구가 의뢰인으로 등장했다. 의뢰인은 10년 전, 바다가 너무 좋아 강원도 양양으로 이사했으며 지금까지 같은 곳에서 줄곧 살고 있다고 밝혔다. 의뢰인의 새 보금자리 희망지역은 직장이 있는 강릉 사천해변까지 차로 30분 이내의 곳으로, 서핑을 즐길 수 있는 해변이 인근에 있길 바랐다.

복팀에서는 '워터밤 여신', '썸머퀸' 가수 권은비가 대표로 출격했으며, 덕팀에서는 김대호와 양세찬이 출격했다. 복팀의 첫 번째 매물은 양양군 현북면 기사문리의 ‘언덕 워터 뷰 하우스’였다. 1세대 서퍼 때부터 사랑받아온 기사문 해변 인근에 위치한 곳으로 언덕 위 숲으로 둘러싸인 단독주택이었다. 넓게 펼쳐진 잔디 마당과 탁 트인 거실에서는 오션 뷰를 감상할 수 있었다. 2층에도 넓은 거실이 등장했으며, 지붕 위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었다.

복팀의 두 번째 매물은 강릉시 사천면 사천진리의 ‘강릉 3억 원대 오션 뷰’였다. 의뢰인의 직장에서 차로 단 3분이 소요되는 직주근접 매물로 공용테라스와 수영장 등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완비되어 있었다. 세련된 인테리어의 거실과 주방은 흠잡을 곳이 없었으며, 붙박이장이 있는 넓은 안방에선 오션 뷰를 감상할 수 있었다. 방 3개, 화장실 2개의 3베이 구조로 의뢰인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었다.


덕팀의 첫 번째 매물은 양양군 현남면 죽리의 ‘감성 양양한 한옥’이었다. 의뢰인의 직장까지 차로 25분 소요되는 곳으로 인근에 유명 서핑 스폿이 2군데나 있었다. 1953년 준공된 한옥이지만, 2021년 올 리모델링을 마쳐 감각적인 한옥으로 재탄생됐다. 실내는 실용적인 구조와 감성 인테리어가 눈길을 끌었으며, 3베이 구조로 잘 가꿔진 내 집 앞마당을 감상할 수 있었다. 현대식 주방 역시 야외 다이닝 룸과 연결되어 있었다.

두 번째 매물은 양양군 현북면 하광정리의 ‘양양 테라스의 왕자’였다. 양양의 핫플레이스 서피비치에서 차로 3분 거리에 위치한 곳으로 도보로는 17분이 소요됐다. 실내는 화이트&블랙의 세련된 인테리어가 눈길을 끌었으며, 코지한 거실 뒤로 프라이빗한 테라스가 등장했다. 데크 존과 잔디 마당 존이 함께 공존하는 공간으로 캠핑 존으로 사용해도 손색이 없었다. 또, 넉넉한 사이즈가 방이 3개나 있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었다.

복팀에서는 ‘강릉 3억 원대 오션 뷰’를 최종 매물로 선택했으며, 덕팀에서는 ‘양양 테라스의 왕자’를 최종 매물로 선택했다. 의뢰인은 복팀의 ‘강릉 3억 원대 오션 뷰’를 선택하며, 공용 주방과 수영장 그리고 직장과 가까운 점, 합리적인 가격이 마음에 든다고 밝혔다. 이로써 복팀은 90승을 기록했다.

그런가하면, ‘집 보러 왔는대호’의 스핀오프 코너인 ‘집 보기 좋은나래’에서는 그룹 ‘아이브’의 레이가 임장 메이트로 재출격한다. 박나래와 레이가 임장을 떠난 곳은 강원도 고성군에 위치한 ‘고성 빨강 머리 앤의 집’으로 애니메이션 ‘빨강 머리 앤’의 집을 고스란히 옮겨 놓은 집이었다.


만화 속 공간을 그대로 구현한 곳으로 화려한 인테리어와 빈티지 소품들은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특히, 주인공 ‘앤’ 방은 구조와 위치, 소품까지 똑같아 보는 이의 감탄을 불러일으켰다.

다음 주 ‘구해줘! 홈즈’는 목요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iMBC연예 장다희 | 사진제공 MBC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