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아이유 뮤비 속 그 남자…DPR 이안 "IU, 친절하게 현장 챙겨"

기사입력2024-02-21 09:56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가수 겸 비주얼 디렉터 DPR IAN(디피알 이안)이 아이유(IU)와의 작업 후기를 전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20일 오후 공개된 아이유의 새 미니앨범 ‘The Winning(더 위닝)’ 더블 타이틀곡 ‘Shopper(쇼퍼)’ 뮤직비디오에는 어두운 밤거리에 환한 불빛을 내뿜고 있는 특별한 샵을 배경으로 금발헤어로 변신한 아이유가 등장해 궁금증을 자아냈다. 마치 판타지 영화에서 튀어나온 듯한 분위기 속에서 아이유 특유의 신비롭고 키치한 모습이 시선을 사로잡은 것.

연출을 맡은 DPR IAN은 “처음 이 노래를 들었을 때, 당시 기분이 다운되어 있던 제게 희망적인 느낌을 주었다. 'Shopper'라는 노래 제목으로 인해 마트나 가게와 같은 이미지들이 떠올랐고, 위트있는 반전을 원했던 아이유의 의견을 반영해 캐릭터를 설정했다"며 "이 뮤직비디오는 우리 모두가 갖고 있는 욕망에 대한 이야기이고, 사소하지만 각자의 밸류가 있는 욕망을 이루자는 희망적인 메시지를 담았다”고 소개했다.

이어 “아이유와의 작업이 기대됐었는데 재미있게 작업했던 것 같다. 이번 작업에서 연출도 하고 출연도 해야해서 제 캐릭터에 오히려 집중을 많이 못했는데 아이유가 친절하게 현장을 챙겨주셨다. 그 프로페셔널함이 저뿐만 아니라 저희 팀 모두에게 인상적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Shopper' 뮤비에서 아이유와 DPR IAN은 신비한 힘을 가진 물건들이 제 주인을 찾아갈 수 있게끔 도와주는 의적으로 분해 독특한 케미를 보여줬다. 여기에 사탕과 편지, 망원경 등 사소한 오브제들을 활용해 여러 욕망을 상징적으로 구현했다. 마치 단편영화를 보는 듯한 스토리텔링으로 시네마틱 비주얼과 편집 기술을 활용해 예술적이고 강한 임팩트를 선사한 것.

DPR IAN은 지난 2015년 같은 크루 DPR LIVE(디피알 라이브)의 'TILL I DIE' 뮤직비디오 연출을 시작으로, 2016년 '응 프리스타일'로 비주얼 씬에서 주목받기 시작했으며, 바비 '꽐라', 송민호 '몸', 태양 'WAKE ME UP' 등을 연출하며 최고의 뮤지션들과 협업해 왔다. 2022년 발매한 정규 앨범 'MIITO(Moodswings In To Order)'와 작년에 발매한 EP ‘Dear Insanity…’를 각각 빌보드 200에 차트인 시키며 가수로서도 활약 중이다.


iMBC연예 이호영 | 사진출처 DPR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