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오전 경기도 고양 소노캄 호텔에서 JTBC X 웨이브 신규 예능 프로그램 '연애남매'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이진주 PD를 비롯해 한혜진, 코드 쿤스트, (여자)아이들 미연, 뱀뱀, 조나단, 파트리샤가 참석했다.
'연애남매'는 남매들이 모여 서로의 연인을 찾아가는 가족 참견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 '환승연애' 시리즈를 연출했던 이진주 PD의 신작이다.
이날 이진주 PD는 "'환승연애'에 이어 또 한 번 연애 프로그램을 연출했는데, 부담감은 없었냐"는 질문에 "또 연애 프로그램을 연출해서 부담됐다"며 "나와 함께 일하는 팀이 2년간 OTT를 하다가 오랜만에 채널로 방영을 한다"라고 운을 뗐다.
이어 "'환승연애'를 할 땐 재밌는 순간도 있었지만 슬픈 이야기를 많이 들어야 했다. 회사를 옮기고 나서는 깔깔깔 웃을 수 있는, 재밌는 프로그램을 하고 싶었다. 우리가 쌓아온 노하우를 잘 할 수 있는 걸 해보자는 말이 나왔고, 약간의 변주를 줘서 (기존 연애 프로그램과는) 색깔이 달라졌다고 생각한다"고 털어놨다.
'환승연애 시즌3'와 같은 날, 같은 시간에 오픈하는 점에 대해 이진주 PD는 "'환승연애'를 노린 건 아니다. 이날, 이 시간대를 선택한 건 'TV를 많이 켜는 시간대로 들어가고 싶다'는 생각 때문이었다. 사람들이 습관적으로 TV를 켜는 시간에 들어가고 싶었을 뿐이지, '환승연애'를 노린 건 아니"라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한편 '연애남매'는 오는 3월 1일 오후 8시 50분 JTBC에서 첫 방송되며 OTT는 웨이브를 통해 독점 선공개 된다.
iMBC연예 장다희 | 사진 iMBC 장호연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