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양, 신곡 ‘WHERE U AT’ 15일 공개

2009-10-08 11:59
태양, 신곡 ‘WHERE U AT’ 15일 공개




지드래곤에 이어 두 번째 솔로 활동을 예고한 바 있는 빅뱅의 태양이 오는 10월 15일 신곡 ‘Where u at’으로 돌아온다. 지난해 ‘나만 바라봐’ ‘기도’ 등이 담긴 첫 번째 솔로 미니앨범을 통해 음악성과 대중성을 인정받은 태양은 두 번째 솔로 활동을 위해 만반의 준비를 마친 상태다.




작년 ‘나만 바라봐’로 각종 음악 차트와 방송 순위 1위를 석권하기도 했던 태양은 성인들만 입장할 수 있는 첫 번째 솔로 콘서트를 개최해 아이돌 가수의 한계를 벗어나 기성세대들과 교감하려는 과감한 시도를 보이기도 했다.




오는 15일에 공개되는 ‘Where u at’ 뮤직비디오에서 태양이 선보이는 새로운 안무와 춤 스타일에 대한 기대가 고조되고 있는데, 뮤직비디오에 함께 출연한 유명 댄서들 역시 “태양은 지금까지 봐왔던 그 어떤 댄서들보다 뛰어난 친구다. 노래하는 가수가 이 정도의 실력을 갖추고 있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라며 연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고 한다.

 





‘Where u at’은 작년에 발매됐던 태양의 ‘나만 바라봐’부터 ‘롤리팝’, 2NE1의 ‘FIRE’ ‘아이 돈 케어(I don’t care)’까지 발표하는 곡마다 센세이션을 일으키고 있는 YG패밀리의 테디(Teddy)가 작사, 작곡한 곡으로서 다시 한 번 태양과의 환상적인 호흡을 선보이고 있어 더욱 기대를 모은다. 또, 올해 22살인 태양에게 아직까지 한번도 여자친구가 없었다는 점을 감안하여 작사한 ‘Where u at’의 가사는 세상 어디엔가 살고 있을 미래의 짝을 상상하며 그리워하는 내용으로 태양의 실제상황과도 같은 이야기라 팬들의 가슴을 더욱 뛰게 할 곡이기도 하다.




한편, YG엔터테인먼트 측은 “오는 15일 발표되는 ‘Where u at’은 추후 발표될 태양 정규 앨범의 서막을 알리는 곡으로서 특별한 홍보활동이나 방송출연 계획이 전혀 없다”고 전한다. 그 이유는 태양의 두 번째 디지털 싱글곡이자 정식 타이틀곡인 ‘웨딩드레스’가 오는 11월 초에 발표될 예정이기 때문인데 태양은 ‘Where u at’ 활동 없이 바로 ‘웨딩드레스’를 들고 11월 중순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할 계획이다. 11월 초에 발표될 ‘웨딩드레스’는 ‘Where u at’ 뮤직비디오 후반부에 잠깐 소개되는 곡이기도 하다.




지난해 ‘나만 바라봐’로 솔로가수로서 성공적인 데뷔를 마친 태양이 1년 5개월 만에 선보이는 솔로 활동에 팬들과 가요계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빅뱅의 리드싱어 태양의 성공적인 활동으로 빅뱅 열풍이 하반기 가요계에도 계속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김송희 기자 | 사진제공 YG엔터테인먼트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