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 오후 서울 강남구 더리버사이드호텔에서 인피니트(김성규, 장동우, 남우현, 이성열, 엘, 이성종)의 일곱 번째 미니 앨범 '비긴(13egin)'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가 진행됐다.
앨범명인 '비긴'의 'B'는 숫자 '13'으로 표기돼 데뷔 13주년을 맞이한 인피니트의 화려한 제2막을 예고했다. 타이틀곡 '뉴 이모션스(New Emotions)'는 인트로부터 흥미롭고 중독되는 인스트가 귀를 사로잡는 곡. 이외에도 앨범명에 담긴 또 다른 시작과 13주년의 의미를 모두 아우르는 '인트로 : 13(Intro : 13)'부터 '시차', '아이 갓 유(I Got You)', '파인드 미(Find Me)'가 담겼다.
이날 성종은 컴백 소감을 묻는 질문에 "녹음 중 보컬적인 부분을 우현, 성열에게 많이 배웠다. 멋스럽고 매력적으로 보일 수 있도록 도움을 받았다. 안무 연습도 걱정이 많았는데, 생각보다 수월하게 완성됐다"고 말했다.
성열은 타이틀곡 선정 과정의 비화를 밝히기도. 그는 "'붕 떴지'라는 가사 때문에 반대를 했다. 성규 형이 '빵' 떴다는 의미라고 하더라. 그 이야기를 들으니 희망이 생겼다. 새로운 도약을 노리고 찬성했다"고 덧붙여 웃음을 자아냈다.
한편 인피니트의 새로운 도약을 알리는 '비긴'은 3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발매된다.
iMBC연예 이호영 | 사진 iMBC 장호연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