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여자)아이들, '음중' 1위...'퀸카 (Queencard)’ 7관왕 "네버랜드 고맙고 사랑해"

기사입력2023-06-04 14:01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그룹 (여자)아이들이 멈출 줄 모르는 상승세를 이어갔다.

iMBC 연예뉴스 사진

지난 3일 방송된 MBC ‘쇼! 음악중심’에서 (여자)아이들(미연, 민니, 소연, 우기, 슈화)의 미니 6집 타이틀곡 '퀸카 (Queencard)'가 1위를 차지해 7관왕을 기록했다.

이날 ‘쇼! 음악중심’ 1위에 오른 (여자)아이들은 “1위 할 줄 몰랐는데 1위를 주신 우리 네버랜드 너무 감사합니다. 저희가 마지막 주 활동인데 네버랜드 너무 고맙고 사랑해요”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여자)아이들은 지난 15일 신보 'I feel'(아이 필)로 컴백, 발매 직후 아이튠즈 톱 앨범(Top Album) 부문에서 싱가포르, 터키, 멕시코, 태국 등 18개 지역 1위에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그룹으로 자리매김했다. 또한 지난 21일 기준 초동 판매량 116만 3,300장을 돌파하며 '커리어 하이'를 달성, 역대 걸그룹 초동 4위에 이름을 올렸다.


타이틀곡 '퀸카 (Queencard)'는 공개와 동시에 국내외 팬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낸 데 이어, 국내 최대 음원 사이트 멜론 '톱 백'(Top 100) 차트와 일간 차트 1위를 차지하며 'TOMBOY'와 'Nxde'(누드)를 잇는 3연속 신드롬을 완성했다. 더불어 '퀸카(Queencard)'의 뮤직비디오 역시 1억 뷰를 돌파하며 (여자)아이들 신드롬을 체감하게 해다.

한편 (여자)아이들은 두 번째 월드 투어 '2023 (G)I-DLE WORLD TOUR [I am FREE-TY]'에 돌입할 예정이다. 오는 17일과 18일 서울 잠실 실내 체육관에서 월드 투어의 화려한 포문을 여는 서울 공연은 일반 예매 오픈과 동시에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강력한 티켓 파워를 입증했다. 이에 (여자)아이들은 9월 9일 런던, 9월 11일 암스테르담, 9월 13일 파리, 9월 16일 브뤼셀, 9월 18일 베를린, 9월 27일~28일 도쿄 공연 일정을 추가해 글로벌 팬들의 성원에 화답했다.

(여자)아이들은 '퀸카 (Queencard)'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iMBC 백아영 | 사진제공 큐브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